고요한 휴식이 머무는 곳, 사이공 스타 호텔 (Saigon Star Hotel)

호치민 1군에 위치한 어느 호텔에 들어서면 고요함을 가장 먼저 느낄 수 있다. 이곳을 방문하면 오토바이와 자동차가 내는 시끄러운 경적소리와 수많은 사람들에게 치여서 지쳐있던 심신이 편안해짐을 느낄 수가 있을 것이다. 이곳은 바로 한인이 운영하는 사이공 스타 호텔이다.

DSC_9728

호텔 안으로 들어서기 전에 호텔 벨보이가 제일 먼저 우리를 반기었다. 직접 문을 열어주는 그를 지나쳐서 안으로 들어가면 프런트에는 두 명의 호텔 직원들이 들어오는 손님을 밝은 미소와 함께 반갑게 맞이한다.

DSC_9737

1층에는 BAR가 있다. 커피, 티, 와인, 맥주, 음료를 이용할 수 있고, 가격은 25,000VND과 60,000VND사이다. 세심한 배려로 교민 잡지들이 구비되어 있어서 여행 중에 참고할 만한 사항들을 체크하면 좋을 것 같다. 기념품도 판매하고 있는데 작은 장식물과 식품들을 구매할 수가 있다. 연회장과 회의실도 갖추어져 있기 때문에 기업이나 단체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할 때 숙소 따로, 회의 장소 따로 예약할 필요가 없다.

2층부터가 객실 층인데 9층까지 이어져 있다. 객실의 인테리어는 똑같지만 다양한 사이즈의 침실이 제공된다. 우리는 5층을 둘러볼 수가 있었는데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호텔 건물을 들어설 때 느꼈던 고요함을 다시 한번 더 느낄 수가 있다. 묵고 있는 손님이 없는 것도 아니었는데 바깥의 소란스러움과 무척 대비되는 곳이었다. 복도 끝에는 창문이 있고 그곳을 통해서 호텔 밖의 전경을 감상할 수가 있다. 문득, 나가고 싶지 않았다. 하루 종일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면서 겪었던 오토바이와 자동차, 수많은 사람들로 인한 긴장감이 사라지고 그 고요함 속에서 좀 더 머물고 싶었다.

직원이 보여준 객실은 원 베드룸이었다. 호텔 외관과 1층은 화려한 반면에 객실 안은 소박하면서 좀 더 안락한 분위기를 내고 있었다. 헤어 드라이기, 물비누, 칫솔과 치약 등의 일회용품과 수건들이 깔끔하고 정갈하게 비치되어 있었고, 침대와 소파는 푹신하고 좋은 향이 났다. 또 하나 좋았던 것은 호텔 베란다에 나갈 수 있게끔 해두었는데 시원한 호치민의 바람을 쐴 수 있고, 운치가 있는 밤하늘을 볼 수도 있다. 그 날 호텔에서 사이공 스타 호텔 운영자와 잠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 그는 호텔 운영과 관련하여서 “특별한 것은 없고, 더 열심히 운영하고 싶습니다. 여기를 찾아오는 분들이 잠깐 들러 잠만 잤던 곳으로 기억하는 것이 아니라 호텔에서 지냈던 시간도 여행이었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더 많은 대화를 나누면서 운영자가 이곳의 방문객을 하루 수입원정도로 가볍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요구를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인가에 대해서 깊은 고민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었다.

DSC_9762이렇게 사이공 스타 호텔을 방문하고 보고, 느꼈던 바를 다시 떠올려 보니 사이공 스타 호텔은 호치민의 1군에 위치 하면서도 매우 조용하고 깨끗한 호텔이었다.

평생의 추억이 될 아름다운 여행지에서의 숙소가 옥에 티로 남지 않기 위해 위치, 서비스, 청결함 그리고 휴식을 생각한다면 사이공 스타 호텔을 추천한다. 만약 호치민 여행에서의 시작과 끝을 사이공 스타 호텔에서 보낸다면 불편함과 짜증이 아니라 오직 내일의 여행과 새로운 만남에 대한 설렘만이 있을 것이다.

saigon-star-hotel-logo-1

#라이프 플라자 신인지 기자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Notify of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