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나의 모습 들여다보기 – 초등 진로교육의 날 개최

22

하노이한국국제학교는 지난 6월 28일 진로교육의 날을 개최하여 초등학생들이 자기 자신을 탐색해 보고 진로와 다양한 직업 세계에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스스로 칭찬하기, 다양한 직업 찾아보기, 자신이 강점 지능과 보완 지능 알아보기, 학부모 명예교사 진로 특강 듣기, 꿈의 목록 적어보기 등의 활동으로 구성하여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관심 분야와 적성을 파악하고 미래의 꿈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특히, 4명의 학부모 명예교사(김경필, 김소정, 김수연, 유혜정 교사)는 2년째 진로 명예교사로 위촉되어 학생들에게 1인 사회적 기업, 서양사를 통해 보는 미술의 역할 변화, 우리 궁궐 이야기, 발명가 등을 주제로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경험하게 해 주었다.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흥미와 강점을 알고 다양한 분야의 직업인을 만남으로써 실제 직업의 세계를 탐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본교는 진로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다양한 진로 교육 방안을 모색하여 실현함으로써 학생들의 진로 인식을 향상시키고 있다. 본교 김현진 교장은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파악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직업을 탐색하는 일은 미래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매우 의미가 있는 일이다.’라며 학생들에게 더 넓은 안목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Notify of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