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생활, 차량 운행서비스로 편리하게 목적지까지

대중교통이 열악한 베트남에서는 택시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거나 불이익을 당하는 경우가 많다. 먼 길로 돌아가지는 않을까 노심초사 구글 맵을 보면서 확인하기도 하고, 몇몇의 불친절한 택시기사 때문에 기분이 상하기도 한다. 또한, 요즘같이 비가 오는 날이면 거리에 택시를 찾아보기 힘들고, 가끔씩 뉴스를 통해 접하는 사건사고들에 안전에 대한 걱정이 앞서기도 한다.

이에 이런 문제점을 조금이나마 해결해줄 차량 운행서비스‘우버’와 ‘그랩택시’가 베트남과 동남아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목적지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는 차량 운행서비스는 스마트 폰 어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승객과 차량을 이어주는 서비스로 편리함은 물론 일반 택시를 이용했을 경우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다.

필자가 우버와 그랩택시, 두 가지 앱을 이용해본 결과‘우버’가 좀 더 이용하기에 편리했다. 이용자가 사는 지역마다 다소 차이가 날 수 있으나 우버를 이용할 경우 차량이 더 잘 잡혔고, 활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 코드가 많아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었다. 더불어 비자 혹은 마스터카드를 미리 등록해놓을 경우, 내릴 때 번거롭게 지갑을 꺼내 계산을 하지 않아도 된다. 앱을 통해 가격을 확인하고 영수증은 등록된 이메일 통해 받을 수 있다. 이에 반해, 운전기사가 이용자의 출발지를 찾지 못할 경우 베트남어 의사소통이 필요하며, 운전기사의 신분이 불확실하여 혹시 모를 안전 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따라서 탈 때는 앱의 기사 사진과 실물이 일치하는지 꼭 사전 확인을 하고 탑승하자.

212-2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Notify of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