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국민특별전형 대비 대학교 초청 입학 설명회 개최

하노이한국국제학교는 재외국민특별전형 대비 대학교 초청 입학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진학부 부장교사와 12학년 담임교사, 그리고 대학교 입학처 재외국민담당자가 함께 한 이번 행사는 3월 7일 가천대학교, 3월 9일 한양대학교(서울, ERICA)의 입학 설명회로 진행되었다.

image007

image005

가천대학교 김일태 팀장은 서류평가(50%)와 면접평가(50%)의 전형 방법으로 75명을 모집하고 있는 재외국민전형에 대해 설명하며, 금년에 달라진 학과별 모집인원이 조정된 내용(간호학과 8명 등)에 대해 자세히 안내하였다. 또한 서류평가의 자기소개서 및 학교생활기록부에 관한 내용과 면접평가에서 학생들이 준비해야 할 평가 영역에 대한 안내도 덧붙였다. 이를 통해 덕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와 발전 가능성을 평가하여 학생들을 선발할 것이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해당 지원학과 진학을 위한 노력과 활동, 그리고 학업계획 및 진로계획에 대한 설계를 미리 해 볼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한양대학교에서는 정재찬 입학처장(국어교육과 교수)과 서울캠퍼스 김승주 부장, ERICA캠퍼스 이정훈 대리 3명이 참석하였다. 입학처장은 ‘다양한 생태계의 사람을 뽑겠다.’는 말로 한양대학교의 창의, 나눔의 인재상을 제시하였다. 다이아몬드 7학과의 소개와 함께 모집인원이 55명인 서울캠퍼스의 달라진 서류전형(40%) 요소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필답고사 성적 분석자료, 전형별 계열별 충원율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해 주었다. 또한 ERICA 캠퍼스는 필답고사의 통계, 충원율과 함께 달라진 1단계 합격자 배수(금년부터 5배수)에 대한 설명을 덧붙였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대학교 입학담당자가 직접 학교 소개와 2018학년도 대입재외국민전형 안내, 특색학과 홍보, 전년도 입시결과 및 경향, 전형준비 등 다양한 자료를 제공해 주어 이 자리에 참석한 대학입시를 앞두고 있는 학생, 학부모들과 교민들 350여명에게 대입 준비의 방향을 제시해준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가천대학교와 한양대학교(서울,ERICA)를 시작으로 대학교 초청 입학설명회는 오는 6월까지 15회에 걸쳐 계속될 예정이다.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Notify of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