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에 대적하는 베트남의 전통무술

sdadad

베트남이 프랑스 식민지배하에 있던 당시 대사부 (Nguyen Loc)가 국민에게 자유와 독립에 대한 의지를 심어주고자 베트남 사람들의 체격과 체형을 고려한 무술 체계를 만든 것이 시초가 된 베트남 전통무술은 맨손 기술뿐 아니라 봉, 칼, 창, 도끼 등 다양한 무기를 사용하는 전투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장 특징적인 것은 말을 탄 전사나 갑옷을 입은 병사에 대항하기 위해 발전된 다양한 조르기 기술인데, 그중에서도 상대방의 목을 겨냥한 기술이 최고의 기술로 여겨지고 있다.
갑옷을 입은 병사의 목까지도 조를 수 있는 기술이라니 생각만 해도 오싹하지 않은가?
자 그럼 지금부터 태권도에 대적할 만한 베트남의 전통무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sdfsda

베트남의 역사와 무술의 발전
베트남의 역사는 전쟁의 역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베트남은 역사적으로 오랜 시간 강대국의 지배를 받아오면서 민족의 생존의 독립을 위한 투쟁운동을 끊임없이 전개해왔다.
시간이 흐르면서 베트남의 사회, 문화적 조건에 맞는 무술의 형태가 만들어지게 되었고,
다른 나라와 전쟁 그리고 교류를 통해 새로운 무술을 접하게 되었으며, 베트남의 무술은 계속해서 발전되어왔다.

베트남 전통무술의 5가지 덕목
지금까지 베트남 전통 무술은 많은 국가에서 널리 보급되어 왔으며 동시에 베트남인과 국내외를 연결하는 링크 중 하나가 되어 줌과 동시에 베트남과 다른 많은 나라 사이의 평화와 우호 증진에 기여했다. 베트남 사람들에게 Võ(베트남무술)을 연습하는 것은 전투 기술에 대한 훈련뿐만 아니라 전통적 유교의 5 가지 덕목 을 통해 자신의 문화를 발전시키고 개인의 성격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베트남 모든 무술학교에서의 무술의 기초적 토대가 되고 있다.

세계로 뻗어나가는 베트남 전통무술
베트남 전통무술의 본질을 유지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베트남 전통 무술 연맹은 2006년, 2008년, 2010년, 2012년, 2014년에 베트남 전통 무술에 대한 6차례의 국제무술축제와, 베트남에 거주하거나 외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을 위해 2008년, 2010년, 2012년, 2014년 그리고 2016년 총 5차례에 걸친 실력 테스트를 개최했다.
이러한 행사들은 베트남 전통 무술의 문화적 풍요를 더 많은 청중에게 소개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해외 및 국내 무술 사범들 및 강사, 참가자 모두에게 전문 기술과 지식을 교환하고 좋은 관계를 촉진할 수 있는 훌륭한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제1회 국제 베트남 전통무술축제는 2016년 4월 22일 성황리에 그 시작을 알렸고, 매 2년 마다 개최될 예정이다.
#라이프플라자_강예진 기자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Notify of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