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들의 관점에서 바라본 떤션넛 골프장

안녕하세요. 저는 빈증성에 있는 I-HOA 케미컬 대표 겸 빈증성 코참 회장을 맡고 있는 박진구입니다.
저희 클럽은 베트남 내에 가방자재 생산 업체 모임 (가자회 클럽) 행사를 약 3년 전 부터 떤션넛 공항 골프장에서 줄곧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떤션넛 골프장에 소감을 잠깐 소개하고자 합니다.
첫째는 운동을 하고 난 후 넓은 연회장에서 같은 동료들과 우정과 화합을 다지는데 안성맞춤의 장소인 것 같으며, 럭셔리 한 인테리어 5성급 호텔 편리한 부대시설 완벽한 미디어 장치와 각종 서비스에 감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둘째는 한국 및 베트남 단체 행사 시 골프장의 배려로 서로 간 친목 도모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세 번째는 공항과 인접하여 참 좋고 편리합니다. 가끔 제가 아는 지인들이 말하길 운동을 하고 난 후 곧바로 공항으로 이동해 출국할 수 있어 참 편리하다고 합니다. 한국인들이 사용하기 전혀 불편함이 없으며, 캐디 및 스탭들의 교육이 잘되어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골프라는 스포츠를 통해 베트남과 한국 간 친목을 다질 수 있게 떤션넛 골프장에서 많은 협조 부탁드리며, 앞으로 더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베트남에 온 지 28년째인 황성원이라고 합니다. 골프 경험 30년쯤 됐고, 베트남에 민예품들을 수입하고 수출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한인회 부회장을 역임했고 현재는 참전 전우회 자문위원을 맞고 있습니다.
저는 이 떤션넛 골프장에 근처에 살다 보니 지리적으로 가깝고 클럽하우스와 시설들이 다른 데에 비해 잘 되어있고 들어서자마자 웅장한 느낌을 받습니다. 서비스도 만족할 만큼 잘 되어있고 아직까지는 불편함을 못 느꼈습니다.
기타 지역 및 나라의 골프장은 공항에서 떨어져 있어 불편함을 느꼈지만 떤션넛 골프장의 경우 지리적으로 이동이 편리한 위치에 자리잡고 있어 배웅 및 미팅이 아주 유용했습니다. 이벤트 행사 때도 골프장 측에서 한국 사람들에게 배려하기 위해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는 것을 보고 매우 인상이 깊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한동희라고 합니다. 베트남에 온 지는 26년이고 하고 있는 사업은 치과 재료를 생산하며 전 세계 수출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제 10대 코참 한인회장을 역임하였으며, 골프 경력은 5년 됐습니다.
저는 여러 골프장을 자주 다녔지만, 이곳 떤션넛 골프장 시설은 다른 곳과 비교 안 될 정도로 잘 차려져 있고 매번 올 때마다 새로움을 느끼며 매니저 관리도 잘하고 경영도 정말 잘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골프장에서는 어떻게 하면 골퍼들에게 불편하지 않게 할까 하는 생각을 하는 느낌이 들고 자기가 한 일에 책임지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습니다.
골프장이 공항에서 바로 앞이라 편리하고 같이 여행 온 친구들과 골프를 치고 가면 모두가 옛날의 베트남 같지 않다고 인식이 바뀝니다. 그리고 이렇게 많이 투자해서 좋은 시설을 갖춘 샤워실, 레스토랑, 서비스 관리는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전에 제가 골프 치는 데 몸이 좀 안 좋았습니다. 근데 그때 골프장 측에서 긴급의료진을 준비시켜줘서 참 고맙게 생각합니다.

베트남 온 지 20년 된 이근종입니다. 현 JS 건설소속이며 개발사업 담당을 맞고 있습니다.
제가 골프장 관련 이슈에 관심이 많은 이유는 현재 저희도 골프장 사업을 추진 중 있니다. 그래서 현재 탄손넛 골프장 문제에 관심이 많습니다.
이 떤션넛 골프장은 한인사회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고 보며, 매 대회를 이 곳 떤션넛 골프장에서 개최되는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접근성과 이벤트 개최 시 골프장 측의 준비 등 많은 것들이 잘 갖춰진 골프장이라고 느낍니다.
보통 골프장이라고 하면 그 나라에 상징성을 갖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떤 나라를 가보면 골프장이 매우 열악한 경우가 있는데 그 골프장으로 그 나라를 평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근데 베트남에 있는 이 떤션넛 골프장은 경기하고 가는 사람들 마다 매우 긍정적이며 좋게 생각하고 돌아갑니다. 그리고 좋은 인상을 많이 주고 있어서 사람들이 다시 찾게 되는 곳입니다.

SBJ 대표이사 전용희입니다. 님트리 잎사귀 (혈압,당뇨,관절염에 특효)를 개발 판매, 그리고 원래 색소폰을 40년 연주 했습니다. 그래서 이곳으로 행사 연주하러 많이 옵니다.

다른 행사에 연주하러 갈 때에는 식당에 한쪽에서 한다던가 장소가 협소하였으나, 이곳은 음향시설 및 영상시스템이 다른 곳보다 월등히 잘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음악을 하다 보니 음악에 대해 좀 예민한 편인데 골프장뿐만 아니라 이러한 시설들이 정말 잘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일반 골프장이 아닌 하나의 문화시설로 베트남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골프장입니다. 또한, 가끔 한국-베트남 친선골프대회가 있는데 골프를 치다 보면 서로 간의 그동안 몰랐던 베트남 사람을 더 이해할 수 있고 문화도 알 수 있어 교류를 하기에 최고의 조건을 갖춘 장소라고 봅니다. 이곳보다 더 좋은 곳은 아직 없는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Notify of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