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베 창업 및 투자 세미나 개최

(호찌민=라이프플라자) 김단비 기자 = 지난 12월 12일 롯데 레전드 호텔에서 베트남 진출 한국기업을 대상으로 한-베 창업 및 투자 세미나가 개최되었다.
주호치민 총영사관 주최인 이번 세미나는 코참, KOTRA, 광장(LEE&KO)의 주관으로‘베트남 투자기업에 대한 창업과 고용지원 정책’,‘베트남의 창업 및 외국인 투자정책’,‘베트남 투자관련 유의사항’,‘베트남 투자와 계좌 운용실무’등의 내용을 다뤘다.
현재 베트남 내에는 대기업의 투자확대와 중소협력기업들의 진출이 확대되고 창업 또한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상황이다. 하지만 베트남 투자에 대한 투자신고 및 금융관련 정보가 미흡함에 따라 이번 세미나가 개최되었다.
이번 베트남 창업 및 투자 세미나는 기업들의 특성에 맞고 실제적인 투자의 의사결정을 돕기 위해 한국정부의 예산 및 총영사관과 자문변호사의 지원을 통해 마련된 것이다.
이번 한-베 창업 및 투자 세미나에서는 Creative Startup Korea를 소개했다. 이 쇼케이스 컨퍼런스에 참가하면 스타트업 제품 전시관람, 투자가와 기업 대상 상담 등에 참여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투자가 및 기업가 대상 피칭 경연, 유명VC, 기업인 등의 세미나 및 강연을 청취 가능하다. 세미나에서는 창업기업을 위한 이러한 지원 사업 외에도 KOTRA 해외 무역관 활용, 바이어 상담회 개최를 통한 수출기업화 지원 사업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창업기업을 지원한 주요 사례들과 호치민 K-MOVE센터의 주업무와 분기별 채용상담회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참고할 수 있었다. 창업기업에 대한 지원 외에 청년구직자들을 위한 지원 사례 또한 있다. 특히 KOTRA에서 매년 주최하는 대규모 채용행사‘한-베 청년인력 채용박람회’에는 구직중인 한국인과 베트남인 청년들이 자유롭게 회사들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고 즉석에서 면접까지 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는 행사다.
창업과 구인구직에 관한 내용 이외에도 해외투자에 관련된 모든 필요한 절차들에 대한 설명들로 이어지며 세미나가 마무리됐다.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Notify of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