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통학버스 안전도우미 배치 운행

– 통학버스 승·하차 및 운행 중 안전 점검 지도로 안전사고 예방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에서는 학생들의 통학 중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8월부터 모든 통학버스에‘안전 도우미’를 배치하여 운행한다.
안전 도우미는 해당 학교차량 탑승 점검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승·하차 시 주변 안전을 살피고 차량 운행 중 학생들의 안전벨트 착용을 돕고 차량이 정지한 후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교 하도록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금번 통학버스 안전도우미 제도 시행을 위해 25명의 안전도우미를 추가 선발하고 사전에 승·하차 안전 확보, 안전띠 착용 방법, 사고 발생시 대처 현황 등의 안전 교육을 실시하였다.
김원균 교장은“그간 예산부족으로 일부 통학차량에만 실시하던 안전도우미를 교육부로부터 직접 예산을 지원 받아 모든 통학차량에 배치하게 되었다”며“이번 통학버스 안전도우미 배치로 학부모들은 안심하고, 학생들은 안전하게 통학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본교에서는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호치민시한국학교에서는 70개 노 노선 37대의 통학버스 운행을 통하여 1,600명의 학생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통학버스선 및 운행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http://www.kshcm.net/)에 공개하고 있다. [자료: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보도자료_통학버스_사진1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Notify of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