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학부모총회 개최 – 본교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및 초중등 학부모회 구성 –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는 지난 3월 23일(목) 10시에 새로 리모델링한 체육관에서 2017학년도 학부모총회를 열었다. 초등 학부모 170여 명, 중등 학부모 2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총회에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먼저 본교의 교육환경 개선 사업과 2017학년도 교육 과정에 대한 안내가 있었다.

보도자료_학부모총회_사진2

본교는 체육관 리모델링 공사, 구 급식실의 교실 전환 등 2015년부터 이어진 교육환경 개선 사업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글로벌 교육 및 다문화 교육을 필두로 하는 학교 중점 과제에 대한 안내를 통해 학부모들에게 본교의 교육활동 전반에 대해 소개하였다.

특히, 김원균 교장은 획일적인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교육과정 재구성 및 평가 방법을 개선하여 학생 개개인의 성장, 발달, 변화를 돕고 모든 학생들이 교육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 목표 도달 정도를 실질적으로 파악하고 수업의 질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이후 민주적인 분위기 속에서 추천과 투표를 통해 학부모회 회장단을 선출하여 초등과 중등 학부모회가 구성되었다. 2017학년도에는 박한나 초등 학부모회장, 유향임 중등 학부모회장이 학부모회를 끌어가게 되었다. 본교는 새로 단장한 급식실에서 총회에 참석한 학부모에게 중식을 제공하였으며, 오후에는 각반 교실에서 담임교사가 학급 경영방침을 안내하고 학부모와 개별 상담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통해 본교와 학부모들 사이에 학교교육과정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학교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자리가 되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자료 : KIS]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Notify of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