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에 찾아 온 겨울 스노우 타운(Snow Town)

스노우 타운 건물 3층에 들어서자마자 시원함과 청량함이 느껴졌다. 요즘 호치민의 핫 플레이스인 스노우 타운(snow town) 이다. 스노우 타운은 지난 2월에 개장을 하였는데 방문객들이 끊이질 않고 있다. 스노우 타운은 호치민에서 유일하게 40cm 깊이의 눈 위를 걸을 수 있고, 눈과 관련된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는 곳이다.

DSC_0111

오전 10시에서 오후 10시까지 운영을 하지만, 오후 4시부터 6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기 때문에 이 시간대는 피해야 한다. 어린이(80cm~130cm)는 평일에 130,000VDN, 주말 및 공휴일에는 150,000VND에 이용할 수 있고 그 외의 성인은 평일에 180,000VND, 주말 및 공휴일에는 200,000VND에 이용할 수가 있다. 계산을 끝내면 장화를 무료로 대여해주는데 신발을 갈아 신어야 한다. 또한, 놀이공원처럼 입장권이 손목에 두를 수 있는 띠로 제공된다.

DSC_0078

썰매장 입구에는 아이들을 위해서 인형과 캐릭터 가방 등 다양한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었다. 이곳을 둘러보면서 걷다 보면 스노우 타운의 메인 장소인 썰매장 입구에서 한 직원이 입구 문을 열어준다.

썰매장은 은은한 불빛을 내는 가로등과 기다란 벤치로 인테리어가 되어있었고 눈이 내리고 있었다. 아이들과 성인들이 어우러져서 썰매를 타고 웃음소리와 즐거운 비명 소리가 여기저기에서 들렸다. 평일이라 한산해 보였지만 밖이 어두워 질 때쯤에는 사람들이 모여들기 시작했다. 우연히 영국인 가족들과 인사를 할 수도 있었고, 중국인 가족들의 대화 소리도 얼핏 들렸다. 현지인들에게 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에게도 인기 있는 곳이었다

DSC_0109

썰매장 안에 있는 작은 상점에서 눈을 가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들을 100,000VND 정도에 판매하고 있으므로 썰매도 타고, 장난감들을 가지고 직접 눈을 만지고 놀 수도 있었다. 한쪽에는 에어 슬라이드가 있어서 썰매가 무서운 어린아이들은 눈을 만지면서 미끄럼틀을 타고 놀았다. 혹시라도 아이들의 옷차림이 가벼울까 봐 썰매장 내부에서는 모자, 장갑, 목도리 등이 3,5000VND~ 7,5000VND 사이에 판매되고 있었다. 썰매장에서 가지각색의 놀이를 즐기다가 아이가 추워한다든가 잠깐 몸을 녹이고 싶을 때에는 밖으로 나와 공 풀장이나 게임기를 이용하면서 지루하지 않게 시간을 보내면 된다. 곳곳에 아이들을 위한 장소들이 마련되어 있었다.

DSC_0102

썰매장에는 안전 요원들이 썰매를 타고 내려오는 사람들의 썰매가 뒤집어지거나, 내려오면서 다른 곳에 부딪히지 않도록 잡아주고 있었고 한쪽에서는 바닥이 미끄럽지 않게 대걸레를 들고 다니면서 수시로 물기를 제거하는 직원들이 있었다. 이렇게 많은 직원들이 안전을 위해서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었다, 그러함에도 다쳤을 경우에는 ‘Medical office’ 으로 안내를 받으면 된다. 이곳에는 소독약, 반창고, 붕대, 기타 등등이 구비되어 있으므로 응급처치를 받을 수가 있다. 허기가 진다든가 출출할 때는 간단한 식사를 하거나 음료를 사 먹을 수도 있다. 바깥출입은 자유지만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은 입장 시에 손목에 두른 띠가 한 번 끊어지면 재입장이 불가하다는 것이다.

아이들을 위해서 많은 놀이, 활동이 있지만, 오로지 아이들만을 위한 장소라고 생각하면 착각이다. 연인과 와서 함께 스키를 배울 수도 있고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으니 로맨틱한 데이트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아이를 데려온 방문객은 아이들과 함께 썰매를 탈 수도 있고, 2층에 올라가면 썰매장을 내려다볼 수 있는 조용한 카페가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노는 것을 보면서 티타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DSC_0063

5월까지만 운영을 하니 더 늦기 전에 이곳에 와서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무더운 호찌민에서 시원한 시간을 보내는 것을 추천해 본다.

#라이프 플라자 신인지 기자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Notify of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