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호치민시한국학교 외국어의 날 행사 개최

SAMSUNG CAMERA PICTURES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에서 지난 5월 17일(화)부터 19일(목)까지 3일간 외국어의 날 행사를 개최하였다. 첫 양일간은 영어말하기 대회, 마지막 날은 영어, 베트남어 경시대회 및 각종 관련 대회가 열려 본교 학생들의 그동안 갈고닦은 외국어 실력을 뽐내는 기회가 되었다.

먼저 치러진 영어 말하기 대회에서는 지난 한 달 간 치열한 예선을 거쳐 선발된 6개 학년 48개 팀이 본선에 진출하였다. 각 학년 별로 뉴스, 스탠드업 코미디, 대담, 연극 등과 같은 다양한 형식으로 자신들이 가진 역량을 담아 마음껏 뽐냈다. 본 행사는 중등 원어민 교사 5명의 엄격한 심사를 거쳤으며, 대부분의 심사위원들이 참가한 모든 팀이 훌륭하여 순위를 정하기가 매우 힘들다는 어려움을 토로할 정도로 참가자들의 영어 말하기 실력이 탁월하였다.
마지막 날에는 1교시 베트남어 경시대회, 2교시 영어 경시대회 및 작문대회가 실시되었으며, 3교시에는 딱딱한 시험에서 벗어나 영어독후감 편지쓰기, 영어만화 그리기, 영어 삼행시 짓기, 맵시 있는 영어 또는 베트남어 손글씨 쓰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외국어를 활용한 재능 표현의 기회가 학생들에게 주어졌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외국어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외국어 문장을 아름답게 꾸며봄으로써 외국어에 대해 친숙하게 느끼는 소중한 기회로 삼을 수 있었다.
특히 금년에 본교에 부임하여 이번 행사를 주관한 전영록 선생님과 윤소영 선생님은“우리 학교 학생들은 한국에 있는 학생들에 비해 영어 실력이 월등히 뛰어나며 특히 매사에 최선을 다하는 열정과 서로를 배려하는 협동 정신에 많은 감동을 받았다.”고 행사를 진행한 소감을 밝혀, 본교 학생들의 실력과 인성에 놀라움을 표현했다. 또한 베트남어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도 예년보다 더 높아져 경시대회에 대해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었다.
[자료제공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Leave a Reply

avatar
  Subscribe  
Notify o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