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미얀마 시장진출 추진… 식품박람회 침기

article5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사장 김재수)는 미얀마 지역에 대한 한국식품 수출확대를 위해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미얀마 양곤에서 개최되는‘2016 미얀마 식품박람회(Food & Hotel Myanmar)’에 참가한다고 2일 밝혔다.
미얀마 식품박람회는 미얀마 최대 규모의 국제식품산업 전문 박람회로 올해는 27개국 220개사가 참가하는 등 매년 행사 규모를 키워가고 있다. 미얀마 지역의 한국식품 시장을 개척하는 데 최적의 플랫폼이 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aT는 미얀마에 이번 한국관 신규 참가를 결정하게 된 이유로 2012년 시장개방 이후 빠른 경제성장과 함께 수입식품 시장 규모가 급속히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문화와 한국식품에 대한 인지도도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박람회에 참가하는 한국 수출업체는 총12개사다. 홍삼제품을 비롯해 면류, 조미김, 건강차 및 버섯류 등 현지에서 인지도가 높거나 수출 성공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되는 유망품목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유충식 aT 식품수출이사는“미얀마는 개방 이후 국가경제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식품소비 수준과 질 좋고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도 역시 빠른 속도로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시장을 조기 선점하기 위한 전략으로 이번 박람회 참가를 결정했다”며“동남아 유망식품박람회 연속 참가를 통해 더욱 적극적으로 우리 농식품 수출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뉴스1]

Leave a Reply

avatar
  Subscribe  
Notify o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