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하게 여름나기, 참을 수 없는 ‘풍기인견’의 매력

건기와 우기로 나뉘는 호치민의 날씨는 열대야 현상 혹은 눅눅한 날씨로 인해 깊은 잠을 이루지 못하고 다음날 피곤함을 느끼거나 집중력이 저하되는 등의 경험을 하곤 한다. 에어컨을 틀고 자기엔 감기가 걱정되고 선풍기만 틀고 자기엔 한밤중의 무더위가 두렵다. 따라서 이번 호에서는 더위를 한방에 날려줄 에어컨 섬유, 인견에 대해 소개해보고자 한다. 

2레이온 혹은 인조로도 불리는 인견의 주 생산지는 풍기(경상북도 영주지역의 옛 지명)로 목재에서 추출한 펄프로 만든 순수 자연섬유이며 여름에 가장 인기가 많은 소재이다. 현재 풍기인견은 내수시장과 계절상품에 국한되는 문제점을 벗어나 세계시장에 인견의 우수성을 알리며 뻗어나가고 있다. 이에 영주시는 적극적인 홍보와 더불어 제품 디자인 및 패턴에 다양화를 시도하며 2016 베트남 한국우수상품전시회, 미국 원코리아 피스페스티벌 프랑스 오뜨꾸뛰르 패션쇼, 말레이시아 영주 농·특산물 전시판매관 등에 참가해 전 세계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dsc_6270풍기인견은 2008년도 한국능률협회로부터 지역 특산품 중 공산품으로는 전국 최초로 웰빙 인증을 획득했다. 인견은 가볍고 시원하며 다른 소재들과 달리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으며 단점이었던 세탁 후 구김이나 줄어듦 현상도 거의 없어졌다. 나무 특성상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습도나 땀띠 예방 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어 더위를 많이 타거나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 적합하다. 기술의 발달로 침구류와 속옷은 물론이고 다양한 디자인의 의류 제품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dsc_6343 dsc_6353 dsc_6339 dsc_6324 dsc_6318 dsc_6314풍기인견의 장점
1. 몸에 닿는 촉감이 시원한 인견은 흔히 에어컨 섬유, 냉장고 섬유로 불린다.
2. 흡수력과 통기성이 좋아 땀을 흘려도 몸에 들러붙지 않고 보송보송함을 느낄 수 있다.
3. 건강한 천연섬유로 알레르기 및 아토피 피부염 등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 좋다.
4. 삼베나 모시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손질이 쉽다.
5. 정전기 발생이 적고 실크와 비슷한 광택을 가지고 있다.
6. 침구류, 의류, 속옷 등 다양하게 실생활에서 이용할 수 있다.

오는 11월 26일 푸미흥에 100% 천연섬유로 만든 풍기인견 제품, 풍기인삼(수삼), 홍삼제품, 배 등의 한국산 과일을 판매하는 한국 상품판매장‘Korea Pavilion’이 오픈 예정이다. 저렴한 가격에 믿고 쓸 수 있는 제품만을 취급하는 한국 상품판매장에서 산뜻한 잠자리를 도와줄 침구세트와 흡수력과 통기성이 좋은 의류와 속옷으로 시원한 여름을 보내보자.

dsc_6279한국 상품관 OPEN
일시 : 2016년 11월 26일 오후 1시
주소 : 206 Ha Huy Tap St., Nam Thien 3, Tan Phong Ward, Dist.7, HCMC
전화 : 08-5412-1895

Leave a Reply

avatar
  Subscribe  
Notify o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