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부동산 M&A 상승세 2017년은 부동산 업계 M&A가 양적·질적으로 모두 성장했다.

베트남 내 대형 프로젝트 M&A 중개업체는 개발업자, 투자자, 중개인 등 업계 종사자들이 베트남 부동산 M&A 부문에 주목하고 있다고 하였다.
2017년도 싱가포르 및 홍콩 투자로 진행된 M&A 프로젝트 절반은 이미 완료된 것들로 이에 신규 업체들은 미완성 프로젝트에 초점을 두고 신규 투자에 나서고 있다. 신규 미완성 프로젝트의 비율이 80-90%에 달한다.
부동산 투자자들에게 특히, 호텔 및 사무실 부지가 가장 인기가 있다. 2017년 대부분의 부동산 M&A 거래는 호치민시와 하노이에서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인 베트남 부동산 업체로는 Phat Dat Real Estate, An Gia Real Estate, Novaland, Sun Group, Vingroup 등이 있다.
외국 투자자들도 베트남 부동산 M&A에 활발히 참여 중이거나 숙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 중 Mapletree, Keppel Land, Frasers Centrepoint, Hongkong Land, Lotte E&C 등에 주목하고 있다.
최근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회의에서 싱가포르 투자자들은 다양한 프로젝트에 관심을 표하고 있는데 Duxton Hotel Saigon, Empire City, Kumho Asiana Plaza, Mizuki Park 등이 대표적이다.
올해 2018년도는 작년보다 더욱 부동산 M&A가 활발히 진행될 것이라고 전망된다.
동남아시아 국가 중 베트남은 도시 인구 및 중산층이 가장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국가이다. 이에 따라 베트남은 현재 외국인 투자자들의 투자 자금 유입되고 있다.
2017년도 부동산 부문은 베트남 내 외국인직접투자(FDI) 유치 상위 5개 분야 중 하나였다. 베트남에 가장 투자를 많이 한 다섯 개 국가는 한국, 일본, 싱가포르, 중국, 대만이다.
2017년에 주택지는 여전히 M&A가 가장 활발히 이뤄진 분야였지만 2018년에는 상업지구가 큰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사무실 임대 혹은 호텔 부지 M&A 시장에서 주목된다.
호치민시 부동산 연합회의 레 호앙 짜우(Le Hoang Chau)는 현제 새로운 투자자 유치로 지연된 프로젝트가 500개를 상회하므로, 부동산 부문 M&A가 더욱 활기를 띌 것이라고 전망했다.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Notify of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