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Fire Safety & Rescue 전시회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

DSC_2348(호찌민=라이프플라자) 구본진 기자 = 지난 2017년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호찌민시 7군에 있는 SECC에서‘2017 Fire Safety & Rescue’전시회가 개최되었다.
10주년을 맞는 Secutech Vietnam 2017 전시회와 함께 개최된 이번‘2017 Fire Safety & Rescue’전시회는 SECC 실내외 전시장 전체를 사용하는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었다.
올해 전시회는 베트남의 공안부, 국방부, 과학기술부, 기획투자부, 산업통상부, 건설부, 교통부의 지원을 받아 개최되었으며, 급성장하는 베트남의 생활 수준이 향상되면서 화재, 보안 그리고 안전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는다는 것을 반증하는 전시회이다.
지금까지 베트남에서 생산할 수 있는 유일한 화재 및 안전장비는 소화전 하나 뿐일 만큼, 베트남은 대부분의 장비와 제품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따라서 여러 선진국들의 치열한 마케팅 각축장이 되었고 이번 전시회에서도 20여 개국 270여 업체가 참여하는 역대 최고의 기록을 경신하였다.
우리나라는 한화테크윈, Hi-Max Vina, D&C VINA, 소방기술원, PARA테크 그리고 베트남에 소방차를 수출하는 EN3 등 대략 20여 개의 한국 업체가 참가하였다. 최근 LG하이퐁 공장과 신축중인 호찌민총영사관에 고감도 공기흡입형 감지기(VESDA)와 다양한 화재감지기를 납품한 D&C VINA의 신현욱 대표는 해가 갈수록 까다로워지는 베트남 정부의“베트남 화재 통제법”에 의해 베트남 내에 공장, 창고, 공공시설, 쇼핑몰 등 다양한 공간에 대한 보안과 소방설비가 강화되고 있다고 하였고, 국내 최초로 다양한 소방 관련 설비공장을 베트남에 갖추고 있는 Hi-Max Vina의 최정은 법인장은 최근 베트남은 우리나라와 같은 선진국의 검증된 소방 방재 시스템의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라고 했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다양한 포럼 및 세미나가 개최되었으며 관련 전문가들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되었다.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Notify of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