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티엣 에서의 새해맞이

판티엣은 빈투안지방에 있다. 그리고 베트남의 국제적 관광도시로 인정받은 유명한 여행지다. 판티엣을 여행할 때 관광객들은 무이네를 꼭들른다. 왜냐하면 무이네의 오아시스와 고운 모래언덕이 유명하기 때문이다. 판티엣보다도 더 유명한 것이 무이네라고 할 수도 있다. 이곳엔 화이트 샌듄과 래드 샌듄이 공존한다. 또한 푸른 바다를 면으로 하기 때문에 우리가 알았던 덥고 건조한 일반적인 사막의 이미지가 아닌 무이네 만의 독특함을 갖고 있다. 지프차 투어를 통해 무이네 사막에 도착하면, 모래바람이 크지 않고 평화로운 모래언덕에서는 포대를 대여해 모래 썰매를 탈 수 있다. 또한, 사륜 구동 오토바이를 대여해 모래위의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있다. 이곳의 바다에서는 피크닉, 공놀이, 해수욕 등을 즐기기 좋다. 게다가 판티엣의 해산물 요리는 매우 신선하고 맛이 좋다. 특히 이 지역의 호텔과 리조트에서 제공되는 해산물 요리는 특급이다.

무이네에 있는 요정천(Suoi Tien) 이라는 곳은 여행객에게 추천할 만한 강이다. 요정천은 작은 개천인데 무이네 사막의 모래가 이룬 산과 어우러져 자연의 장엄에 입을 다물 수 없게 만든다. 게다가 개천의 돌언덕은 모두 자연에서 온 붉은 모래와 흰 모래의 조합이다. 저녁에 요정천을 내려다보면, 이곳은 궁전의 터 같은 느낌이 든다. 강물은 맑고 시원하며 신발을 벗고 걷는다면 그 푸름을 몸소 느낄 수 있다. 요정천은 오늘날 매우 흥미로운 여행지 중 하나이며 판티엣에서 새해를 보낸다면 발을 담그고 개천 아래의 풍경을 바라보기 좋은 관광지다.

혼겐 또한 판티엣의 빼놓을 수 없는 보석으로, 무이네에서 1km 거리에 있는 이곳은 놀라운 야생의 세계라고 할 수 있다. 이곳은 판티엣의 아름다운 오아시스와 같다. 혼겐을 방문할 때는 티끌 하나 없는 바닷물과 산호초를 구경해야 한다. 크고 작은 절벽이 쌓여 서로 커대한 동굴을 만들었는데 이는 당신으로 하여금 탐험하는 느낌을 줄 것이다. 혼겐의 꼭대기에 서면 당신은 광활한 하늘을 보며 자연의 넓직한 풍경을 즐길 수 있다. 혼겐에서는 캠핑이나 강 건너기, 풍경즐기기, 고기잡이 등 여러 가지 즐길거리가 많다. 오후에는 맑은 바다에 퍼지는 빛과 함께 황혼을 구경할 수 있다. 이곳이 신년의 해를 볼 만한 적절한 터가 아닐까 싶다.

마지막으로 RD 와인성은 판티엣의 매력적인 명소 중 하나다. 유럽의 클래식한 건축 스타일을 따라서 만든 이곳은 베트남의 첫 와인 성이자 판티엣을 방문하면 꼭 들려야 할 곳 중 하나다. RD 와인성에는 세계적으로 많은 종류의 와인들이 모여있으니 와인 마니아들에게는 천국이 따로 없다. 또한 기념품으로 와인성 내에 있는 마켓에서 다양한 와인을 사갈 수 있다.

성의 내부에는 와인보관소와 시음소,그리고 와인 전시장이 각각 나누어져 있다. 고급스런 분위기의 공간에서 정갈하게 전시된 와인들을 구경하고 직접 마셔보는 등의 체험을 할 수 있다. 성 내부의 조명과 디자인은 마음을 편하게 해준다. 또한, 성 주변의 풍경은 녹색지대 한가운데에 있는 편안함과 동시에 푸른 호수와 눈부신 햇살의 자연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지금까지 관광지로 유명한 판티엣의 명소들을 살펴보았다. 무이네사막, 요정천, 혼겐, 그리고 RD 와인성 외에도 판티엣 전체가 아름다운 자연과 명소들로 가득 차 있다. 무이네 사막에서 신년 해를 바라본다면 가슴가득 태양과같은 뜨거움으로 가득 찰 것만 같다. 요정천, 혼겐 등 다른 자연명소 그 어느 곳에서도 태양을 말끔하게 볼 수 있다. 사시사철 맑은 날씨의 판티엣은 신년여행으로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
(호찌민=라이프플라자) 김단비기자

Leave a Reply

avatar
  Subscribe  
Notify o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