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금융, 베트남 최대은행인 Agri Bank와 무계좌 직접 송금서비스 개시 국내 거주 베트남인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저렴하게 송금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 제공

NH농협금융(회장 김용환)은 베트남 최대 은행인 Agri Bank와 무계좌 송금서비스를 개시하기로 하고 1월 23일 현지(하노이 풀만호텔)에서 오픈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무계좌 송금 서비스는 은행 계좌 보유비중이 낮은 베트남인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국내에 거주하는 베트남인들이 편리하고 신속하게 고국의 가족들에게 송금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이번 서비스는 29일부터 제공될 예정으로 기존의 중계회사 대신 양은행간 직접 송금 방식을 통해 기존보다 저렴한 수수료로 송금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행사에는 NH농협금융지주 김용환 회장과 Agri Bank 찐 응옥 칸 회장을 비롯, 양 그룹의 경영진 뿐 아니라 베트남 중앙은행과 노동부 등 정부기관 고위 관계자도 참석하여 높은 관심을 보였다.
농협금융과 Agri Bank는 한국과 베트남에 최대 금융 네트워크를 보유하는 금융회사로서 금차 무계좌 송금서비스를 개시함에 따라 전국의 수많은 베트남 노동자 및 다문화 가족들이 더욱 편리하고 저렴하게 고국으로 송금할 수 있을 것으로 농협금융은 기대하고 있다.
국내 거주 베트남인은 약 15만명으로 중국, 미국에 이어 세 번째로 많다.
또한 양 그룹은 현재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은행간 협력 이외에 보험, 증권, 카드, 리스, 소비자금융, 핀테크 등 비은행부분의 협력을 진행하기로 합의 하였으며 분야별 TF 구성을 통해 인력교류, 공동투자, 상품개발 협력 등 전략적 제휴를 확대할 계획이다.
베트남 Agri Bank은 베트남 전국에서 지점 수 2,253개, 직원 약 4만명, 보험 등 8개 자회사 보유하고 있다.

Leave a Reply

avatar
  Subscribe  
Notify o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