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모회 골프 동호회- 투득골프클럽

① 사모회 창설 목적과 계기는 무엇인가요?
20년 전 아무것도 모르고 남편의 손을 잡고 이곳 베트남이란 낯선 곳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한국과 달라서 힘들 거라고 예상은 했지만 낯설고 물 설은 이곳에서 남편의 뒷바라지만 하기에는 너무나 긴 시간이었고 처음 올 때의 생각과는 달리 시간이 지나면서 정신과 체력이 모두 병들어 가는 듯 할 즈음 골프를 알게 되었습니다. 골프를 하면서 좋은 사람들을 만나게 되었고 그 인연으로 10년 전 쯤 자연스레 골프 모임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서로 골프를 하면서 낯선 것도 잊을 수 있었고 물 설은 것 또한 이겨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남편 뒷바라지도 더 잘할 수 있었고 나의 건강 또한 잘 챙겨 나갈 수 있었기에 이 조그마한 사모회 라는 골프 모임이 10년이 지난 지금도 이어져 나갈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돌이켜 생각해보면 우리의 사모회는 건강한 체력과 정신을 목표로 같은 조국의 사람들과 함께 희로애락을 느끼면서 서로 사랑하자는 취지에서 만들어 졌다고 생각합니다.

② 사모회 활동은 주로 어떻게 하는가요?
가입된 회원은 40명 정도이다. 가까운 회원들끼리는 주1회 정도 라운딩을 하고 전체 회원들은 월1회 월례회를 통해 친목을 다지고 함께 실력을 점검해봅니다. 우리들끼리의 리그지만 챔피언, 니어, 롱기스트 시상을 하고 힘껏 박수를 치며 수상자들과 기쁨도 나눕니다. 함께하는 맛있게 식사를 마치고 나면 월례회가 회원들의 힐링 장소가 되는 것 같아 보람찹니다.

③ 2018년 앞으로의 활동계획은 무엇인가요?
40대에서 70대까지의 가정주부들로 이루어진 동호회라서 거창한 활동계획은 세우지 못했지만 예전보다 한국 사람들도 많아졌고 골프를 하는 사람들 또한 많아져서 올해에는 타 동호회와 교류를 조금씩 해보려 하고 있습니다. 투득골프클럽에서 10년 정도 꾸준히 클럽활동을 해온 유일한 동호회가 사모회 뿐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특성상 여성동호회가 긴 시간 유지되는 것이 어려워서 타 동호회와 교류를 한다는 것이 쉽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여성들의 고충을 알기에 더 많은 여성분들이 이러한 동호회 활동을 통해 건강한 체력과 정신을 유지해 나갈 수 있다면 참 좋은 일인 것 같습니다. ‘엄마가 건강하면 가정이 편안하다’ 가슴에 와 닿은 말이었습니다.

④ 사모회 가입 양식 및 활동 스케줄은 어떻게 되나요?
사모회 가입은 어느 누구나 골프를 사랑하고 인생을 즐기고 매너가 있는 품위를 지킬 수 있는 여성이라면 언제나 환영입니다.(단 40세 이상) 처음 멤버들이 구성될 때 투득골프클럽에서 시작되어서 주로 라운딩은 투득골프클럽에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연2회 정도 타 골프클럽에서 라운딩을 해볼 계획입니다. 월례회는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에 진행 됩니다.

⑤ 금일 행사내용 및 목적은 무엇인가요?
월1회 열리는 정기 월례회입니다. 지난 사모회 모임이 끝나고 한 달 동안 회원들에게 어떠한 일이 생겼는지 그리고 회원들의 골프 실력이 얼마나 좋아졌는지 가늠해 보는 시간입니다. 새로운 회원을 영입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라운딩을 하며 서로에게 위로가 되는 시간을 가지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뜻을 같이 할 수 있는 선배와 친구 그리고 후배들이 있기에 어쩌면 팍팍하기 만한 해외 생활에도 한국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는 것 같아서 무척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좋은 일들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사모회 전체 회원들은 노력 할 것입니다.
“건강한 체력과 즐거운 시간들이 필요하신 분~~~~ 사모회로 오세요!!!!” [출처: 사모회 골프 동호회 김영숙]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Notify of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