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 일꾼‘내 손으로 뽑아요’ -전교어린이회 임원 선거 실시 –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는 3월 12일 2018학년도 초등 전교어린이회 임원선거를 실시하였다.
이번 전교어린이회 임원선거에는 6학년 회장 후보 5명, 6학년 부회장 후보 5명, 5학년 부회장 후보 5명으로 총 15명의 학생들이 입후보하였다.
3월 7일 수요일 점심시간부터 15명의 입후보자들은 각자 개성 있는 공약을 내세우며 동료 지지자들과 함께 벽보 게시, 공약 의견 발표 등 다양한 선거운동을 펼쳤다. 또한, 5~6학년 학생 10명으로 구성된 선거 관리 위원회는 벽보 공고, 후보자 의견 발표 진행, 당선자 공고 등의 임무를 맡아 자율적이고 민주적인 분위기에서 선거를 진행하였다.
선거 당일인 3월 12일 1교시, 도담관에서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후보자 소견발표가 있었다. 이어, 각 교실에서 전자투표가 실시되었으며 총 637명의 학생이 투표에 참여하였다. 개표 결과 전교회장에는 6학년 공시운 학생이, 6학년 부회장에는 배노엘, 김영애 학생이, 5학년 부회장에는 문승찬, 한지아 학생이 선출되어 1년 동안 전교어린이회를 이끌어나가게 됐다.
전교어린이회 임원들은 학교생활에 필요한 약속과 규칙을 자치적으로 계획하고 합리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며 모두가 행복하고 창의적인 학교 만들기에 힘쓸 예정이다. [자료 : KIS]

Leave a Reply

avatar
  Subscribe  
Notify o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