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한-베 채용박람회’개최 – 취업 고픈 청년들에게 해외 취업의 한줄기 빛 –

(호찌민=라이프플라자) 박범열 기자 = 코트라는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베트남한국대사관과 공동으로 23일‘한-베트남 취업박람회’를 하노이와 호치민에서 동시 개최했다.
전기·전자, 섬유를 포함한 제조업종, 금융권과 IT업종, 소비재 분야 업종 등 총 46개의 기업들이 이번 취업박람회에 참여했다.
1차 서류심사로 선별된 구직자 314명이 일대일 면접을 실시했다. 면접 대상자 가운데 국내에 있는 71명의 구직자는 부산과 서울에 위치한 해외취업센터에서 베트남 현지 기업 구인 담당자와 1 대 1 온라인 원격 화상면접을 했다.
베트남에 국빈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은‘일일 특별면접관’으로 하노이 취업박람회장을 방문해 구직청년들의 취업 성공을 응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해외 취업을 우리 청년들의 글로벌 역량 배양과 해외 진출한 우리 기업의 우수 인재 활용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태식 KOTRA 사장 직무대행은“베트남은 약 4000개의 우리기업이 진출해 있으며,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투자로 인해 한국 청년에 대한 구인 수요가 계속 늘어날 전망”이라며,“베트남에 관심 있는 우리 청년은 베트남 현지 취업을 통해 한-베트남 경제교류에 앞장서는 글로벌 인재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Leave a Reply

avatar
  Subscribe  
Notify o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