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교육기부, 행복한 학교 만들어요!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는 1998년 87명 규모로 개교하여 교민사회 및 각종 단체(기업)의 관심과 후원에 힘입어 현재 재학생이 1,900여 명에 이르는 등 세계 33개 한국국제학교 중 가장 큰 규모의 학교이자 교육 만족도 또한 매우 높은 학교로 성장하였다.
최근 베트남의 비약적인 경제성장으로 교민 및 자녀(학생)들이 급속도로 증가함에 따라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는 부족한 교실을 확보하여 아이들을 최대한 수용하기 위해 교실 증축 공사를 실시하는 등 부단한 노력을 다하고 있다.
그러나 증축된 교실(특별교실)에 들어갈 내부비품 구입예산이 절대적으로 부족하고, 저소득층 학생에 대한 지원을 실시하고 있음에도 학업중단 위기에 처해있는 학생들도 크게 증가하고 있어 학교예산으로 지원하는 데 한계가 있는 상황이다.
어려운 여건에서도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자녀들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 환경에서 미래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발전기금 및 후견인
(수업료 지원) 제도를 통한 교민사회와 기업(단체)의 자발적인 교육기부가 절실한 때이다.
김원균 교장은“모금되는 기부금은 기부자의 의사에 따라 증축 교실 환경 개선 및 저소득층 학생 지원에 사용하여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가 세계명문학교로 자리매김하는 데에 큰 원동력이 될 것이며, 특히 교실 증축 기부자(기업) 명단은 학교 역사관에 영구히 보존할 예정이다.”라고 뜻을 밝혔다.
한편,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에서는 개인, 단체, 기업으로부터 상시로 학교발전기금(금전 또는 물품)을 접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 행정실(028-5417-9021) 또는 홈페이지(http://kshcm.net/)에서 확인 가능하다.
[자료 :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Notify of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