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한인’ 창간 … 현직 한인 언론인들이 만든 유일한 매체

전세계 한글매체 언론인들이 직접 만든 땀의 결정체

전 세계 각 지역의 한인 언론인들이 직접 만든 매거진 ‘세계한인(Global Korean)’이 탄생했다.

세계한인들의 소통채널을 표방한 ‘세계한인’은 전세계 50여개국 250여개 한인 언론사들이 소속된 (사)세계한인언론인협회와 (사)재외미디어 연합이 만들었다.

총 132페이지로 구성된 ‘세계한인’ 창간호는 지난 4월 13일(금)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이뤄진 세계한인언론인들과 이낙연 국무총리와의 만남을 <커버스토리>로 다루고 있으며, 전 세계의 시선을 모은 남북정상회담을 <포커스>로 집중 조명했다.

특히 ‘세계한인’은 세계 각 곳에서 현역으로 활동 중인 언론들이 발로 뛰고 땀으로 엮어 만든 전문매체다운 면모를 한껏 발휘한다.

최근 한국인들에게 사랑받은 해외여행지로 급부상한 <베트남 주요관광지 10선>은 베트남에서 발행되고 있는 ‘라이프 플라자(Life Plaza)’ 안치복 대표가, 태국의 독특한 새해축제 쏭끄란을 소개한 <글로벌 뉴스>는 ‘태국교민잡지’ 김종민 편집국장이, 현지 경제흐름을 읽을 수 있는 <호주 주택시장 분석>은 ‘한호일보’ 고직순 편집인이, 맨해튼의 또다른 랜드마크로 부상중인 <트럼프 타워>의 이모저모를 소개한 글은 ‘뉴스로’의 노창현 대표기자가 직접 작성했다.

또한 인도네시아 소비시장을 대표하는 ‘쇼핑몰’과 온라인 차량호출 서비스 ‘고젝’을 소개한 ‘데일리 인도네시아 조연숙 편집장의 글과, 아프리카에 대한 선입견을 가볍게 날려버리는 케냐 GBS TV 송태진 제작팀장의 <올 여름 피서는 시원한 아프리카로>도 ‘세계한인’ 매거진이 아니면 만날 수 없는 옥고 중의 옥고다.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Notify of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