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학교, 우리가 만들어요 – 재난대피·응급처치 등 각종 안전교육 실시 –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김원균)는 5월 14일(월)부터 5일간 재난대피훈련,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등 각종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먼저, 18일(금) 1교시에는 유·초등학생 및 교직원 약 1,000명을 대상으로 재난대피훈련이 있었다. 본 훈련에 앞서 각 교실에서는 화재 발생 시 대피 절차와 행동 요령에 대한 사전 교육이 이루어졌다.
훈련 당일 8시 40분 화재경보가 발령되었고 학생 및 교직원 전원이 대피로를 따라 빠르고 안전하게 도담관으로 대피하였으며 소화기와 소화전 사용방법 및 절차에 대한 안내가 이어졌다.
또한, 유·초등 교직원 전원을 대상으로 한 성희롱예방교육이 11일(금) 본교 초등 음악실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은 18일(금)
준비실에서 이루어졌다. 본교 보건교사의 강의 및 실습으로 이루어진 교육을 통해 교직원들은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경각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임하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14일(월)부터 4일간 KIS봉사단은 정문 및 교내 곳곳에서‘친구사랑 및 학교폭력예방’을 주제로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본 활동은 지난 인성교육 주간에 이루어진 학교폭력예방교육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포스터를 제작하고
스스로 건전한 학교문화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김원균 교장은 예고 없이 찾아오는 위기상황에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방법을 익히는 유의미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 교육을 통해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자료: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Leave a Reply

avatar
  Subscribe  
Notify o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