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 ,‘2018 통일 골든벨’개최 –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 공동 주최…즐겁게 퀴즈 풀며 통일 의식 고취 –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는 지난 5월 26일(토), 학교 도담관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베트남협의회(회장 박남종) 주최와 총영사관의 후원으로‘2018학년도 통일 골든벨’행사를 개최했다.
임재훈 주 호치민 대한민국 총영사의 축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시작된 행사에는 10, 11학년 재학생 중 희망자 약 80여 명이 참가했다. OX 퀴즈와 객관식 퀴즈가 진행됐고, 이후 본선 진출자 들은 주관식으로 퀴즈 대결을 펼쳤다.
행사 도중 진행된 패자부활전은 참여한 주요 인사들의 제기차기 시합으로 진행됐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베트남협의회 박남종 회장이 제기차기를 우승해 같은 조의 학생들이 부활에 성공하는 등 학생들과 관계자가 함께 어우러져 즐거움을 더했다.
한편, 이날 열린 골든벨 행사 외에도 중등부에서는 통일교육 문화 행사가 사전에 진행됐다. 저학년들은 통일 만화 그리기, 통일 캐릭터 그리기, 통일 UCC 만들기 대회를 각각 개최했다. 대회 수상작 그림은 행사장 입구에 전시됐다.
이날 통일 골든벨 최종 우승자인 김예린 학생(11학년)에게는 한국에서 열리는 본대회를 참가할 수 있도록 왕복 항공권과 상장을 받았다. 이외에도 럭키드로우를 진행하며 많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상품과 선물을 나누어주었다.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 관계자는“이번 골든벨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북한 사회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미래 통일한국의 주역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자료: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Leave a Reply

avatar
  Subscribe  
Notify o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