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T소프트웨어의 자율 주행차 주행 실험, 사이공 하이테크 파크 내에서도 실시

베트남 교통 운수부는 통신·IT분야 최대인 FPT정보 통신 산하 FPT소프트웨어(FPT Software)가 자체 개발하는 자율 주행 운전 차의 주행 실험 대상 범위 확대를 허락했다.

이로써 FPT소프트웨어는 호치민 시 9구의 사이공 하이테크 파크(SHTP) 내에서 주행 실험을 실시할 수 있게 됐다.

이에 앞서 FPT소프트웨어는 ◇ Hoa Lac Hi-tech Park(하노이 시), ◇ FPT시티·다낭 도시 구(남 중부 해안 지역 다낭 시), ◇ 사이공 하이테크 파크(호치민 시)의 3개 소에서 주행 실험을 실시하는 것에 대해 교통 운수부에 신청했었다.

이 회사는 2016년에 자율 주행차 연구를 시작했고, 2017년 10월에 국내 최초의 자율 주행차를 발표. 이후 회사 부지 내에서 주행 실험을 실시하고 있었다.

SHTP 내의 도로에서 주행 실험할 때는 SHTP 당국에 실험 계획을 통보하고 승인을 얻어야 한다. 또 실험 중에도 차내와 차 밖에 감시원을 배치하는 등 안전을 확보해야 한다.

이 회사는 현재 세계적으로 기업 40개를 위한 자율 주행 운전차에 관한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다. 2020년까지 자동 운전 차 관련 사업 매출액 2억 USD를 목표로 하고있다.

출처 : http://www.vinahanin.com/vn_news/35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