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비타트, 중부 하띤성에 삼성물산 4호 마을 조성 소외된 주민들에게 주택 지원

베트남 해비타트와 삼성물산의 합작 프로젝트인, 삼성물산 마을 4호 프로젝트가 8월 23일 폐회식을 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Cam Xuyen 디스트릭트의 Cam Thach, Cam Due 꼬뮨에 대한 이번 프로젝트의 주요 성과를 되돌아보고, 2,000여 명이 넘는 지역사회 주민을 지원한 이번 프로젝트를 축하하기 위한 자리가 될 것이다.
2017년 3월 프로젝트가 시작된 이래로 거의 모든 프로그램이 완료되었다. 주택 및 물/위생시설 제공과 교육을 통해 취약계층 가정이 더 큰 안정과 생계 혜택을 경험할 것이라는 연구에 따라 지속해서 지원해왔고, 두 꼬뮨 지역의 많은 저소득층 가정에 삶의 질 향상이 실현되었다.
이 프로젝트를 위해 58채의 재난 방지 주택과 30개의 위생시설(WASH)을 신축했다. 이러한 설비는 태풍과 홍수와 같은 재해의 영향을 받는 사람들의 부담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은 폐수로 인한 환경 오염을 줄여준다.
이 프로젝트의 핵심인 삼성물산의 지원금은 지역 재난 센터 건설을 통해 지역 사회주민들이 재난에 제대로 대응 할 수 있도록 지원했고, 지역 파트너, 지역 담당자들과 400명 이상의 가정에게 지역사회 기반 재난 복구 관리 능력과 재난 복구 건축에 대한 교육을 제공했다. 지역사회 구성원들은 또한 물/보건위생 관련 습관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지역사회 개선의 일환으로 삼성물산은 학교들도 지원했다. 삼성물산은 2개 학교에 깨끗한 물/위생시설을 지원하고, Cam Due 꼬뮨의 유치원에 2개의 교실 지원했다. 학교 환경 개선은 학생들에게 집중되었으며, 그 결과 1,500명의 학생이 물/보건/위생(WASH)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캠페인이 실시될 수 있었다.
해비타트 베트남의 대표 Kelly, Koch는 “하띤성을 위한 삼성물산의 지원에 감사드리며, 이번 프로젝트의 성과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우리는 프로젝트에 대한 정부와 지역사회의 협조에 감사하며 모든 사람들이 차분하고 안전하게 재난에 대비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삼성물산의 유달순 매니저는 “해비타트 베트남과 삼성물산의 협력은 지역사회에 대한 우리의 헌신을 반영하며, 삼성물산은 지속적으로 우리 주변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삼성물산은 삼성마을 4호 외에도 타이응웬성에 삼성마을 3호(2016.03~2017.02)를 조성했고, 지역 주민에게 미치는 영향과 혜택으로 지역사회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해비타트 베트남은 삼성마을 3호 프로젝트에서 지역 파트너와 협력하여 저소득층 가정에 주택 지원, 소액 대출, 보조금 지원 등을 통해 주거 여건, 수자원 및 위생시설을 해결함으로써 생활 여건을 개선하는 데 기여했다. 또한, 타이응웬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위한 보건/위생 문제와 해결책을 다루기 위한 WASH 훈련도 제공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