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인하대병원, 베트남서 의료봉사활동

포스코건설-인하대병원, 베트남서 의료봉사활동
베트남 하노이에서 포스코건설 봉사단과 인하대병원 의료진이 어린이 검진을 진행하고 있다.<포스코건설 제공>

포스코건설은 인하대병원과 함께 베트남 하노이에서 의료지원활동을 펼쳤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포스코건설이 하노이에서 수행 중인 하노이 경전철 3호선 지상역사 현장이 위치한 꺼우자이 지역에서 실시됐다.

하노이 경전철 3호선 지상역사 건설사업은 8.7㎞ 구간에 8개의 경전철 지상역사를 짓는 사업이다. 역사 길이는 108m, 폭 24m로 2014년 5월 착공에 들어갔다.

포스코건설 봉사단원과 인하대병원 의료진은 꺼우자이 보건소 인근 저소득층 주민 400여 명에게 가정의학, 안과, 이비인후과, 소아과 등 진료 활동을 펼쳤다.

장애인과 홀몸노인 가정은 방문 진료했으며 고아원 어린이를 위한 건강검진과 위생교육도 실시했다.

이 외에도 인하대병원은 하노이국립대학병원과 함께 의료 세미나를 열고 한국과 베트남의 가정의학 진료 체계를 공유했다.

꺼우자이 보건소장 도투하 센터장은”한국 의료진의 정성 어린 진료에 주민들이 감동 받았다”며 “한국의 선진 의료기술을 익힐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2011년 2월 해외 의료봉사활동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베트남, 라오스, 필리핀, 인도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출처 :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8101002109932036003&ref=naver

#포스코건설 #인하대 #병원 #베트남 #의료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