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2학기 초등 교육실습 실시

하노이한국국제학교는 대구교육대학교와 업무 협약을 맺고 매년 학교 현장 교육실습생(이하 실습생)을 받아 재외한국학교의 교육 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오고 있다. 올해도 대구교육대학교 2학년 10명의 실습생이 지난 10월 15일(월)부터 10월 19일(금)까지 1주일 동안 하노이한국국제학교에서의 교육실습의 기회를 가졌다.
실습생들은 초등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 함양을 위해 하노이한국국제학교가 마련한 각종 연수에 참석하였으며, 1학년과 4학년 학급에 배치되어 학생들과 하루 일과를 보내며 담임 및 교과전담교사, 원어민이 진행하는 수업을 참관하였다. 또한 실습생들은 담임교사의 수업기술에 대한 지도 조언을 듣고, 직접 수업 실습을 해보았으며, 아침활동지도, 중식지도, 생활지도, 하교지도 등 다양한 교육활동에도 참여를 하였다.
실습생들은 실습기간 내내 적극적인 모습으로, 하나라도 더 배우려는 자세로 실습에 임하였고, 하노이한국국제학교 선생님들은 바쁜 와중에서도 실습생 지도를 위해 최선을 다했기에 이번 실습은 아주 유익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한다.
교생실습에 참가한 서동진 실습생(대구교대 2학년)은 “교육 실습을 통해 교사라는 직업이 매우 가치 있고 숭고한 직업임을 깨닫게 되었으며, 하노이한국국제학교 선생님들은 각자의 전문 분야가 있으며, 그 능력을 살려 개별 업무를 담당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돌아가서 저의 강점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그 특기를 살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베트남 하노이한국국제학교에 근무해 보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를 진심으로 반겨주는 아이들에게 고마운 마음과 함께 의미 있는 실습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