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발전 기금 마련 바자회 개최

12월 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에서 발전 기금 마련을 위한 바자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바자회는 학생들에게 더 좋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기금 마련과 불우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마련이라는 뜻 깊은 취지로 초중등 학부모회 주도로 진행되었다.

올해 바자회에서는 9시와 11시 푸미흥 내 셔틀 차량을 운행해 관심 있는 교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바자회 행사장 입구에서 돈을 바자회 이용 쿠폰으로 교환한 뒤 그 쿠폰을 이용해 여러 필요 물품과 먹거리들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해 아이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 바자회는 떡볶이와 아이스크림 등의 먹거리는 물론 옷과 인형 등 50여 가지가 넘는 다양한 생활에 필요한 물건들을 구비해 품질이 좋은 물건들을 저렴한 가격에 마련할 수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

학교 관계자와 학부형들은 물론 호치민에 거주하는 교민들과 현지인들도 바자회를 이용할 수 있었으며, 보는 즐거움과 함께 다양한 쇼핑을 즐길 수 있어 바자회를 방문한 사람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음을 알 수 있었다. 바자회에는 사물놀이 공연도 함께 마련되어 보고 듣고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행사로 꾸며졌다.

바자회가 끝난 오후 4시에는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학생들이 준비한 ‘오! 당신이 잠든 사이’라는 뮤지컬을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내 도담관에서 관람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매년 바자회와 함께 진행되는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뮤지컬은 오랜 시간 많은 학생들이 공 들여 준비한 공연으로, 매해 교민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바자회에서 만난 학부모와 학생, 그리고 많은 교민들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어 좋았다”라며 “바자회 같이 많은 사람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들을 더욱 많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바자회에서 발생된 수익금은 학생들을 위한 학교 시설 확충과 교수학습 기자재 구입, 불우학생들을 돕는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안정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