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 콘텐츠 프로바이더와 온오프 플랫폼을 아우르는 기업 뷰티를 위한 모든 것, 브이케이프론티어(VKF)

투자자문과 국제행사를 전문으로 하는 한국 기업 브이케이프론티어는 뷰티셀러들의 꿈의 장소가 될 VKF비즈타운 전시관을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VTC온라인빌딩 14층에 마련했다. 이곳은 모회사인 브이케이프론티어가 주축이 되어 운영진과 판매자 그리고 소비자들이 서로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미팅 장소 제공과 제품 전시를 위한 VKF비즈타운, 엔터테인먼트 관련 사업을 이끄는 VK팡 그리고 제품홍보 영상 등의 제작을 위한 VKF스튜디오의 3개 회사로 운영된다.
브이케이프론티어에서는 지난 11월 28~29일 양일간 14개 한국기업의 우수제품들을 전시하고 SNS 셀러들과 베트남 뷰티 관련 업체 및 브이케이프론티어 홍보대사로 활동할 예정에 있는 방송연예인들을 초대하여 베트남 소비자의 주요 관심사를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고 제품들의 정보를 제공하고 구매로 연결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행사를 진행하였다.
28일 행사 첫날에는 2016년 미스 베트남 유니버시티 응어 마이 (Ngo Mai Phuong)과 베트남 유명배우인 레 바 언(Le Ba Anh)이 함께 자리해 더욱 관심을 모았으며 이들은 단순히 초대받은 손님으로서가 아닌 브이케이프론티어 홍보대사로의 활동을 준비하고 있는 최고의 파트너가 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대다수 참가자들은 이미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소비자들의 취향과 니즈를 파악하고 국내외 화장품을 판매한 경험과 소비자들의 구매 성향과 선호 제품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가지고 있어 실전에서의 경험을 공유하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기도 하며 매우 흥미롭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브이케이프론티어 안희균 대표는 “H&B 콘텐츠 프로바이더와 온오프 플랫폼을 아우르는 기업으로 기존의 공급자(제조사) 중심의 불친절하고 전문성만 강조했던 딱딱한 홍보마케팅이 아닌 수요자(셀러, 핵심 고객층) 중심에서 그들이 원하는 흥미 있고 유익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기획 개발하고 이를 신속하고 유연하게 소통하고 공유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는 뜻을 전했다.
또한 “핵심 고객층의 독특하고 차별화된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더불어 멀티 태스킹 역량을 극대화하여 팬덤을 기반으로 하는 바이어들을 만들기 위한 노력에 초점을 맞추고 제품에 대한 신뢰를 더욱 높이기 위해 냉정하고 정확한 평가를 할 것이다. 또한 소비자의 입장에서의 불만 사항을 반영하여 제품에 대한 품질향상에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소비자들의 원하는 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브이케이프론티어는 소비 성향이 점점 소비자들의 현실적인 체험 후기에 크게 의존한다는 것을 파악하고 실제 사용해본 것 같은 느낌이 전달될 수 있는 리얼리티를 최대한 살려 제품 동영상을 제작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소비자의 제품 선택에 있어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사용자들의 현실적인 체험 후기를 끌어낼 수 있는 양질의 인터페이스가 적용된 오리지널 콘텐츠의 기획 개발과 이를 기반으로 한 동영상이 함께 제공되어 사용자들 간의 경험 가치와 소통을 확산시키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속적인 노력을 보일 것이다. 억지로 판매하는 것이 아닌 소비자가 선택할 수밖에 없도록 차별화된 좋은 제품을 선별하고 적극적인 홍보 활동으로 신뢰할 수 있는 기업 이미지 구축도 동시에 이룰 예정이다.
VK프론티어에서 활동하는 셀러들은 판매목적의 역할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제품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엄선된 한국제품의 우수성을 확실하게 파악하고 직접 제품을 체험 공유하므로 소비자가 그대로 신뢰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제품 홍보를 위한 1인 미디어 창작자가 되어 여러 가지 각도에서 광고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실제 브이케이프론티어에서는 VK스튜디오를 많은 셀러들을 위한 공간으로 개방하고 있다.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제품 이미지를 마음껏 영상에 담을 수 있고 홍보에서 판매까지 각자의 역량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셀러들의 놀이터로서 최고의 조건을 갖추고 그들의 능력을 100% 끌어내기 위한 서포터로서의 역할을 감당하는 자유로움과 열정이 가득한 곳. 이것이 바로 브이케이프론티어가 추구하는 목표로, 브이케이프론티어가 가지고 있는 최고의 장점으로 평가된다.
이외에도 베트남 해외 거점 센터의 역할을 하게 될 브이케이프론티어는 창업 선도 대학인 순천대, 광주대, 조선대 등 3개 대학이 공동 설립하여 브이케이프론티어와 긴밀한 협력으로 베트남 시장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한 활동도 진행 중이다.
한국 중소기업의 우수업체를 발굴하여 제품의 우수성에도 불구하고 마케팅과 유통에 대한 장벽에 부딪혀 성장하지 못하는 기업들에게 중요한 베트남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의 역할을 통해 베트남을 기점으로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더욱 활성화해 지역 및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날 브이케이플론티어 안희균 대표는 “베트남 화장품 전문가들을 모시고 한국 화장품들을 소개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는 인사말과 함께, “참석한 관계자들과의 지속적인 네트워킹과 자유로운 소통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의 한국 화장품들은 많이 소개하고 우수한 셀러들의 네트워킹과 소셜미디어를 통한 빠른 확산을 기대하며 함께 동참한 모든 사람들이 같이 성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브이케이프론티어는 베트남에서의 큰 포부와 성공의 확신을 함께 나누며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참여한 모든 사람들이 소중한 인연이 되길 바라고 있다.
또한 앞으로 브이케이프론티어를 통해 한국 기업의 베트남 진출과 좋은 제품으로 베트남 소지자들의 만남을 주선하며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좋은 협력관계가 되길 바라며 친절하고 재미있고 유익한 브이케이프론티어가 가지고 있는 열정으로 베트남에서의 성공신화를 이루어내기를 기대한다.
이제 자신의 열정을 제대로 펼쳐보고 싶은 뷰티셀러들이여 브이케이프론티어에서 제대로 놀아보자!
[글_임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