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임차인들을 위한 최고의 임대 솔루션

지난 12월 9일 하노이 그랜드플라자 하노이 호텔에서는 한국 임대관리 전문회사 꿈그린시티와 일본 유수의 임대 전문회사 Able이 하노이 임차인들을 위한 원-스톱(one-stop)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원-스톱 솔루션이란 임대인과 임차인 그리고 부동산중개인 간에 미숙한 업무 처리로 인한 분쟁을 없애고 임차인이 해결해야 하는 여러 가지 절차에 대한 전문적인 대행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 과정을 통해 임차인이 감당해야 하는 불편 사항과 임대인과의 소통 부재로 인한 고질적인 의견 차이로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임차인이 피해를 당하지 않고 원만하게 임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시스템이다.
이날 행사는 하노이 미딩, 중화지역의 신규아파트의 임차인을 직접 관리하며 점차 임차인들을 위한 원-스톱솔루션의 필요성과 편리성을 확대 홍보할 예정이며, 직
접 알아봐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엄선된 벤더업체들은 미리 선정하여 인테리어나 여러 가지 인테리어 자재 등에 대한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원하는 부스에서 궁금한 사항에 대한 설명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이번 임차인들을 위한 원-스톱 솔루션에 대한 설명회는 처음 진행되는 것으로, 앞으로 관리대행 서비스의 편리성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것을 계획하고 있다. 앞으로 매회가 진행되면서 임차인과 임대인에게 편리함과 확실한 업무 처리로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설명회에 참여한 밴더 업체로는 한국측 인테리어 업체 삼정 인테리어와 Sacom Bank 등이 참여하였으며 이 업체들은 개별적으로 알아봐야 하는 불편함을 덜어주며 임차인의 입장에서 최대한의 서비스를 선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임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