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아이의 꿈이며, 한없는 꿈이며, 한국과 베트남의 꿈 <제8회 한꿈 장학금>

지난 12월 16일 하노이 그랜드플라자 호텔에서 IBK기업은행, 하노이한인회, 뚜레쥬르, K-마켓, 롯데센터 하노이, 그랜드플라자 하노이 호텔에서 후원하는 제8회 한꿈 장학금 전달식이 열렸다.
이날 주베트남 대한민국대사 김도현 대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남아 서부협의회 김정인 회장, 한꿈 장학금 주 후원사인 하노이 IBK기업은행 맹성배 지점장, 하노이 한인회 장은숙 부회장, PACCOM 아시아태평실 또 티 김 쭝 실장, 하노이시 친선협회 짠 티 프엉 부주석 등의 인사들이 참석하여 뜻깊은 자리를 함께하였다.
한베문화교류센터 심상준 대표는 “한베 수교 20주년을 기념하여 만들어진 한꿈 장학금은 매우 유익한 사업으로 소외된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이 되어준 후원기업들에게 깊이 감사한다”고 전했다.
주 후원사인 하노이 IBK기업은행 맹성배 지점장은 “오늘의 주인공이자 베트남의 미래가 될 아이들에게 포기하지 않는 노력으로 아이들이 꿈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도움들 줄 수 있어서 감사하다”는 인사말을 전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아이들의 공연과 김영신 원장의 선물전달식, 장학금 전달식과 오찬을 끝으로 롯데 전망대 문화체험이 있었다.
[임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