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베트남 호치민서 AI 해커톤 개최

2019-01-22

KT는 지난 19일 오전 9시부터 20일 오후 2시까지 베트남 호찌민에서 ‘KT 기가지니를 이용한 더 스마트한 공간 만들기’를 주제로 ‘한국-베트남 AI 해커톤 외교’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메카솔루션이 주최하고 KT와 ‘사이공 혁신 허브'(SIHUB)가 후원한 이 행사에는 베트남 학생과 개발자 40명이 참가했다.

‘IFTTT'(If This Then That)를 활용해 베트남어로 된 이메일과 개인 콘텐츠를 한국어로 읽어주는 솔루션을 개발한 팜 뜨엉 두이(27·FPT텔레콤)씨가 29시간 연속 진행된 해커톤에서 1등을 차지했다.

세계적 IT 회사 CEO가 되는 것이 꿈인 그는 “베트남은 세계 어느 곳보다 IT 스타트업 창업 열풍이 거센 곳이지만 AI 등 선진 기술에 대한 인프라나 교육 기회가 부족하다”며 “베트남에서도 이번 해커톤에서 사용한 ‘AI 메이커스 키트’ 같은 선진 AI 교육과 개발 도구 사용 기회가 많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이번 AI 해커톤의 아이디어를 반영해 기존 ‘AI 메이커스 키트’를 활용한 AI 교육 패키지 상품을 상반기 중 출시할 예정이다. AI 메이커스 키트에 포함된 AI 개발 솔루션과 개발 부품, 라즈베리파이 소형 컴퓨터, 전용 코딩 교육 교재, 와이파이 공유기, 로봇, 자동차, 드론 만들기 같은 연동 부품 키트를 모두 옵션으로 포함할 방침이다.

출처 : https://www.yna.co.kr/view/AKR20190122069200017?input=1195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