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상품관

문재인 정부의 신남방정책 중심지인 베트남 하노이에 작년 11월 29일 ‘강원도상품관’을 개관했다.
작년 11월 29일 베트남 하노이에 개관한 강원도 상품관은 호치민 국외본부를 개설이 이어 오픈한 곳으로 베트남 시장을 발판으로 동남아 신흥시장 개척과 중소기업 상생협력동반성장 사업 일환으로 오픈한 이 곳은 지상 4층 240㎡ 규모로 1∼2층은 상품전시, 3층 체험관, 4층 상담실을 갖추고 있다.
강원도 도내 특산품, 식품, 이미용기기, 화장품, 홍삼류, 김치류 등 54개 기업에 100여 개 품목을 전시판매하고 있으며 ‘기업 간 거래’(B2B)를 주력으로 운영된다.
또한 강원도의 품질 좋은 상품과 정보를 한자리에서 얻을 수 있는 장소이다.
강원도 내 기업의 베트남 시장 진출수출 확대를 위해 강원도경제진흥원(서동엽 원장)과 강원유통업협회(이선희 회장) 그리고 K-BIZ 하노이중소기업연합회(김성곤 회장)간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호치민 ‘베트남 국외본부’와 ‘투 트랙’으로 베트남시장 개척에 앞장서는 발판으로 강원도 상품관도 공동 운영하고 있다.
김동진 강원도 상품관 관장과 K-BIZ 하노이중소기업연합회 유통분과위원장은 “강원도 소재 중소기업들이 개별적으로 해외시장을 진출한다는 것은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에 강원도경제진흥원과 강원유통업협회와 공동으로 운영되는 강원도 상품관은 저희 K-BIZ 하노이중소기업연합회가 앞장서서 중소기업의 베트남 진출을 돕고 강원도 기업들이 조그마한 성과라도 이룰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라고 말하며, “강원도는 한국의 다른 지역과는 다르게 친환경청정 지역으로 유명합니다. 이 곳에서 생산되는 특산품, 건강식품등 강원도만의 특화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강원도상품관’에 많은 교민분들이 찾아 오시고 다양한 상품과 정보를 얻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라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 강원도 상품관
연락처: 024 6253 9670 / 0834 130 083
주소: Can 11D, Khu A10 KDT Nam Trung Yen, Yen Hoa, Cau Giay, Hanoi
[글_하경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