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재외국민특별전형 수시 최종 결과 하노이한국국제학교, 100% 전원 합격 영광

2018년 12월 26일(수), 한국 시간으로 저녁 9시, 2019학년도 재외국민특별전형 수시 결과가 최종 마감되었다. 올해 하노이한국국제학교(학교장 최광익)는 총 112명의 입시생 중 103명(92%)이 한국 대학에, 9명(8%)이 외국 및 현지대학에 진학을 희망했으며, 한국으로 진학을 희망한 학생 전원이 합격하였다. 이날 마감 시간까지 하노이한국국제학교 진학부 교사들은 학교에서 전원 대기하며 학생 및 대학 입학처와 긴밀하게 연락하며 추가 합격 소식을 기다렸다. 추가 합격자가 나올 때마다 교무실에서는 환호성이 터졌고, 학부모의 감사 전화와 학생들의 들뜬 목소리로 하노이의 밤을 달구었다.
이번 입시에서는 예년에 비해 수도권 주요 대학 합격 인원이 크게 증가하였다. 재외국민특례지도 경력 20년의 강형연 진학부장의 리드와 진학부 교사들의 팀워크를 기반으로 한 공동지도, 학부모들의 끊임없는 관심과 지원 그리고 학생들의 피나는 노력으로 이루어낸 성과이기에 더욱 값지다고 여겨진다. 또한 하노이 한인사회 및 전교직원의 바람과 기원이 이러한 성과에 큰 힘이 되었다.
하노이한국국제학교는 학생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으며, 곧 고등학습관 개관을 앞두고 있다. 이에 따라 대학에서도 관심을 갖고 눈 여겨 보는 재외국민 교육기관으로 그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해마다 진학 성과가 눈에 띄게 향상되고 있으며, 올해는 그 정점을 찍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이러한 페이스를 유지한다면 내년에는 더 좋은 진학 성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