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 2020년 10월 목표로 지하철 공사 가속화

 

12일 아침 쩐 빈 뚜엔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이 호치민시 메트로 공사장에 방문했다.

호치민시는 올해 들어 처음으로 지하철 1호선 건설을 시작하는 기념식을 가졌다.

호치민 인민위원회 부위원장 쩐 빈 뚜엔은 “올해엔 빠른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진도 향상에 초점을 맞출 것이며, 늦어도 2020년 10월까지 기본적으로 이 노선을 완료할 예정입니다”라고 말했다.

쩐 부위원장은 또한 “자금 조달 문제는 프로젝트를 기다리는 과정에서 시는 몇조의 자금을 준비했기에 예산 문제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정부 또한 각 부서를 파견하여 각 사업자와의 대출 협정에 따라 자금 조달을 가속화했다.

호치민 도시 철도 책임자는 “2018년부터 진행된 프로젝트의 어려움이 해결되었으니 근로자들은 공사 진행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전하며 “올해는 기본적으로 80 %완성을 보장하며, 계획대로 2020년까지 프로젝트를 완료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구정 직후에 근로자와 기술자가 빠르게 작업을 시작했으며, 이전 시립 극장 자리의 지상과 지하 공사를 매우 서두르는 분위기다.

 

출처 : https://plo.vn/do-thi/giao-thong/thang-102020-nguoi-dan-tphcm-co-metro-81664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