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고급 아파트 가격, “인근 국가와 비교해 여전히 낮다”

 

부동산 회사 세스빌 베트남(Savills Vietnam) 관계자에 따르면, 호찌민시의 고급 아파트 가격은 동남아 주변 국가들과 비교할 때 호찌민시의 경제 성장률이 훨씬 더 높음에도 불구하고, 일반적으로 쿠알라룸푸르나 방콕과 같은 비교 경쟁 지역보다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호찌민시에 건설된 신규 고급 아파트 CBD의 가격은 지역내에서 사상 최고가로 알려지며 평방미터 당 평균 $5,500 ~ $6,500으로 나타났지만, 이 가격은 홍콩과 비교하면 비교도 되지 않는 수준이다.

세스빌 관계자에 따르면, “많은 나라에서 주택 가격의 폭등을 억제하기 위해 높은 세금을 부과하는 것으로 관리하고 있지만, 베트남은 상대적으로 낮은 세금으로 형성되어 있어 국내외 구매자들에게는 점점 매력적으로 보이는 요소가 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따라서 새로운 주택법으로 해외 투자자에게 시장을 개방한 2015년 이후 베트남에 대한 부동산 투자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베트남의 주요 도시에서 주요 부동산이 현저하게 부족한 상황에서 대다수의 부동산 구매자들은 장기간에 걸쳐 상당한 이익을 실현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그리고 약 5% 이상의 임대 수익률은 하락 추세를 보이는 다른 국가와 비교해 매력적인 투자 조건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도 언급했다.

그는 호찌민시 등 베트남 주요 도시의 고급 아파트의 평균 가격 상승 속도는 느린 것으로 나타나고 있지만, 베트남의 주요 도시의 급속한 도시화, 중산층의 급속한 성장, 새로운 사회기반시설 개발, 강력한 주택 수요 등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세스빌(Savills) 베트남의 자료에 따르면, 외국인에게 주택 구입이 개방된 이후 외국인들의 주택 구매가 전례 없는 수준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공개된 대다수의 고급 아파트 프로젝트는 외국인 구매 쿼터 30%를 대부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 : http://www.newsb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