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유소년 야구단 드래곤즈 “신사적인 스포츠, 야구를 즐기면서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 예절도 튼튼!”

Q 1_ 유소년 야구단의 간략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호치민 유소년 야구단 드래곤즈입니다. 저희 야구단은 초등부에서 고등부까지 입단이 가능합니다. 감독인 저는 사회인 야구 출신으로 25년 동안 야구를 해왔으며, 현재 한국 유소년야구협회(KYBA)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수석코치님은 야구 선수 출신이십니다.

Q 2_ 어떤 계기로 야구단을 창단하게 되었나요?
2년 전 한국에서 사회인 야구팀이 친선게임을 하기 위해 호치민을 방문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약 30명 정도의 베트남 아이들이 야구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제가 이 아이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후 베트남에 정착해서 보니 정작 한국 아이들을 위한 야구팀이 없다는 걸 알게 되었고 오랜 기간 심사숙고하여 구장을 알아보고 운영을 어떻게 할 건지를 알아 본 후에 창단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Q 3_ 언제 어디서 야구를 하나요?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한국 학교에서 차량으로 8분 거리에 있는 천연 축구 구장에서 아이들과 야구를 하고 있습니다.

Q 4_ 야구를 아직 경험하지 못한 유소년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이 있나요?
네, 야구는 매우 신사적인 스포츠이기 때문에 신체 단련 뿐 아니라 예의범절도 잘 배울 수 있습니다. 다른 스포츠와는 달리 비용이 많이 들어가긴 하지만 아이들의 취미활동으로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스포츠라고 생각합니다. 야구로 인해 예절 바른 반듯한 아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갖고 있습니다.

Q 5_ 호치민 유소년 야구단 단원들이나 학부모님들에게 하실 말씀이 있으신가요?
아이들이 학원이나 공부에서 벗어나 맘껏 운동을 즐길 수 있는 토요일만 되기를 기다린다는 학부모님들의 말씀에 뿌듯함을 느낍니다. 항상 저희 야구단을 너무나도 아껴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셔서 고맙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 가입 문의 ☎ 0354671003 littleyagoo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