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라이프를 위한 첨단기술을 집약한 링크 투모로우(link tomorrow), 나노스가 미래를 준비한다

나노스는 자본금 400만 달러 규모의 베트남 현지 법인을 설립, 지난 3월 15일 베트남 북구 빈폭성 바티엔 II 공단 내에 필터부문 통합 생산기지 공장의 준공식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참석한 많은 관계자와 임원진들 모두 나노스의 생산공장 준공을 축하하는 축제의 분위기 속에 양선길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임원진들의 그 동안의 노고에 머리 숙여 깊은 감사를 전하고 나노스가 더 발전할 수 있도록 힘차게 도약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하였다.
나노스 생산공장의 시설 전반을 준공하고 건설한 미래건설을 비롯해 나노스 생산공장이 무사히 완공될 수 있도록 뜻을 함께한 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며 뜻 깊은 행사가 마무리되었다.
나노스는 빠른 속도로 발전하는 스마트 라이프 기술로 급변하는 전자 제품 시장을 준비하고 있는 기업이다.
현재 영화에서나 가능하던 인공지능의 제4차산업 혁명의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글로벌 기업들이 전자제품, 모바일 제품 그리고 새로운 페러다임의 제품들을 빠르게 선보이고 있다.
이에 발 맞추어 나노스 베트남 생상공장에서는 스마트 라이프를 만드는 최첨단의 제품 속 카메라나 이미지를 인간의 눈에 가깝게 하는 카메라 필터 그리고 선명하고 보다 깨끗한 이미지 처리를 위한 손떨림 보정의 홀센서등의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나노스는 사람을 연결하고, 행복을 연결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을 확신한다고 한다.
나노스는 첨단 광학 소재 및 부품과 스마트폰 광학필터와 홀센서를 주력으로 하여 카메라모듈, 안면인식, 홍체 인식 등의 첨단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사업 파트너로서 스마트폰 부품 및 소재를 납품하고 있으며, IT제조 회사로서 세계적으로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나노스는 2004년 삼성전기 정밀사업부 VCR헤드사업으로 분사하여, 경기도 화성 본사를 중심으로 화성 제1, 제2공장. 성남 FAB(펩)의 국내사업부와 중국 천진법인, 필리핀 법인, 그리고, 고객사의 need’s를 반영하여 2019년 3월 건축 면적7,500m2 에 증착 CAPA(자동화설비) 기준 월 2,400백만개의 필름필터를 추가 생산할수 있는 베트남공장을 준공하여 글로벌 시장 대적극적인 대응을 시작하였다.
2006년 IRCut off (아이알 컷 오프)필터 사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제품 개발과 납품확대를 통해 성장하고 있으며, 2012년에 코스닥상장에도 성공, 2013년 블루필터로 IR52장영실상등 국제인증과 수상의 명예를 얻었다.
나노스의 핵심 부품소재는 카메라의 필터로 카메라 필터 분야에서 세계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글라스 필터의 유리소재 용융, Slicing or Cutting(슬라이싱 오어 커팅), Polishing(폴리싱)를 통해 블루필터의 원자재를 만들고 IR Cut Off Filter와 필름필터를 포함하여 필터의 특성구현을 위한 진공 증착, 진공증착후에는 증착면의 품질 유지를 위한 특성화 검사와 자동화된 프린팅 공정으로 불량율을 낮추며 고객의 요구에 따라 레이저 scribing(스트라이빙) 및 Dicing(다이싱)을 통해 필터가 생산되고 있다.
홀센서 분야에서는 카메라 손떨림 방지 및 브러쉬모터 제어의 핵심인 홀센서의 경우 회로설계 진공증착 검사, 절단, 본딩, 테이핑을 통해 포장, 납품되어지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기업으로 원료 배합부터 Ingot 제작, 다층 박막 증착기술, Polishing 기술,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nanos X-Gless 기술을 적용하여, Angle shift Free Filter를 양산할 수 있도록 했다.
나노스는 ‘Cleaning기술은 세계 최고의 수준이며, 치열한 세계 가전 및 스마트폰 시장의 경쟁에서 우리의 파트너사들이 관련분야 글로벌 탑을 수성 할 수 있도록 우리가 가진 기술력과 품질로서 그 미래를 함께 할 것’이라고 전한다.
첨단 가공 기술로 소재 및 부품 산업에서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주역의 나노스를 발전을 기대한다.
[글_ 임현주, 자료제공 나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