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 베트남 하노이에 창의인지과학분야 사업 확장을 위하여 지사 설립

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하 협회인 (사)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상근부회장 권희춘)가 베트남 시장에 진출한다.
이 협회는 22일 현지에서 베트남 하노이 스타트업 전문 육성 기업인 CAMPUS-K(대표 김태호)와 MOU를 체결하고 현지 사무소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권희춘 상근부회장과 베트남 하노이 현지 캠퍼스 K 김태호대표가 MOU를 체결하는 모습
CAMPUS-K는 작년에 오픈한 베트남 현지에 진출하는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업무용 공간과 베트남 사업 현지화를 지원하는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권희춘 상근부회장은 “베트남에 한국의 협회 회원사들과 공동으로 인공지능, 드론, 로봇 그리고 바이오 분야에 공동 솔루션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베트남 현지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교육 및 스마트콘텐츠 분야 공동마케팅을 기획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베트남 현지 스마트시티나 빅데이터 등 다양한 사업에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베트남에 진출을 고려하는 기업은 “협회 사무국으로 연락을 하면 다양한 자문을 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무적으로 큰 도움을 드릴 것”이라고 김영재 사무국장은 강조했다. (베트남 사업진출 문의:010-6234-57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