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베트남 국제 광고 설비 및 기술 전시회(VietAd, VPSE) The 10th Vietnam International Advertizing Equipment & Technology

지난 3월 20일~22일, 베트남 국제 광고설비 및 기술전시회가 하노이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올해로 10회를 맞은 이 전시회에는 한국을 비롯한 중국, 프랑스, 일본, 독일, 베트남 등 150여 개국에서 참가하여 각종 인쇄물, 설비, 장비, 최신 기술이 접목된 사인보드 등을 선보였다.
참가업체들은 디지털 잉크젯 인쇄기술설비 및 재료, 프린터 및 소모품, 디지털 표시판, 로고, 간판 설비 및 신호 장비, 전람 / 전시 / POP 및 상업시설, 최신 미디어기술 및 장비, LED 디스플레이 분야의 전문업체들이다. 특히 올해는 3D 프린터, 3D 광고판, LED 광고판, 오프셋 인쇄 기계와 같은 최신 기술 장비가 눈에 띄었다.
주최 측에 따르면 광고 분야와 인쇄기술 전시회를 동시에 개최한 올해는 관련 업종 관계자를 비롯하여 기업 및 개인 10,000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여 호황을 이뤘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회는 베트남 경제의 성장과 발전에 힘입어 폭발적인 성장세를 맞고 있는 베트남 광고시장을 한눈에 볼 수 있었다.
베트남 하노이, 호치민에서 매년 개최되는 광고 분야의 최신 기술과 장비, 설비 등을 접할 수 있는 유일한 박람회다. [하경옥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