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쉐어, 베트남 소수민족에 교육물품 및 생활용품 지원 가정형편이 어려운 소수민족 아동들을 대상으로 지원

지난 4월 10일, 월드쉐어 베트남은 라오까이성 사파현에 있는 3개의 초등학교와 1개의 중학교 학생들을 위해서 생활용품, 문구류, 의류 등 소수민족 아이들의 학업을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물품들을 전달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월드쉐어 베트남은 베트남에서도 가장 소득수준이 낮고, 교육환경이 열악한 사파현 아동들을 위해 2016년부터 5년간 다양한 방법으로 지속적으로 지원을 하고 있다. 이날 중짜이 초등학교, 신짜이 초등학교, 쭈린 1 초등학교의 400여 명의 학생들에게 식료품, 생활용품, 의류품 등을 전단하고 중짜이 중학교 40여 명의 학생들에게는 장학금을 지원하였다.
이날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30여 명 학생들이 후원활동을 통해서 마련한 소액 기부금(약 55만원)을 중짜이 초등학교 학생들의 동화책을 구입하여 전달하였다.
사파현 교육부장(Do Van Tan)은 생활형편이 어렵지만 항상 밝게 성장하고 있는 사파현 아이들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월드쉐어 관계자는 “학업을 위해서 왕복 14km를 걸어서 등학교하는 중짜이 중학교의 많은 학생들이 대견하고, 학업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완주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