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HOP, 한국형 가디언을 꿈꾸며 K-뷰티의 중심에 서다

2019년 3월 30일, 호치민에 오픈한 <C#Shop(이하 씨샵숍)>은 국내 중소기업 화장품 브랜드 60여 개를 모아놓은 K-뷰티 전문편집숍이다. 씨샵숍에 입점한 업체제품들은 베트남의 대표적인 이커머스 기업인 <쇼피>, <잘로> 등에서 연계판매가 가능하다.
기자는 길거리의 수많은 매장 중에서 흰색의 외관과 빨간색의 #(샵) 로고를 보고 한눈에 <씨샵숍>을 발견할 수 있었다. 매장에 들어서자 과하지도 모자라지도 않은 내부의 블랙&화이트 컬러와 원목가구들이 자연스럽게 배치되어 다른 화장품 매장보다 훨씬 아늑하다. 이런 분위기에 더하여 매장 직원들의 친절한 미소와 세심한 배려는 매장을 더욱더 환하게 만든다.
이 매장에는 여러 브랜드의 독창적이고 실용적인 제품들이 디스플레이 되어 있다. 그중에서도 탱글탱글한 젤리제형의 에센스가 함유되어 끈적임 없이 피부를 산뜻하게 유지시켜주는 (주) 바노바기 사의 비타제닉 젤리마스크 팩 제품(4종)이 인기가 많다고 한다.
조안아 코스앤코비나 대표는 “베트남에 처음 진출했을 때 현지 드럭스토어인 <메디큐어>나 <가디언> 같은 현지 매장에 대한 진입장벽이 높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만의 편집숍을 직접 운영하기로 마음먹고 실행에 옮긴 것이 바로 K-뷰티 편집숍인 <씨샵숍>입니다”라고 말했다. 그녀는 우수한 국내 중소화장품을 베트남 현지에 알리는 역할을 자청한 것이다. 코스앤코비나는 <씨샵숍> 외에도 빈홈에서 2호점 샵인샵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조만간 푸미흥 IFM병원에도 3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씨샵숍의 제품들은 영업시간(9:30~19:00) 외에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myphamhanquoccshop/)를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남민우 기자]
주소 219/71 Tran Van Dang, Ward 11, Dist.3, HCMC
전화 028-73-000-677/607
카톡 choannab 영업시간 9:30~1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