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SVF, 세계 지도에서 베트남을 부각시킬 대 비전 발표

베트남의 혁신 에코시스템을 지원하고자 2014년에 설립된 베트남 최초의 사회화 비영리재단인 Startup Vietnam Foundation(SVF)이 이달 4일에 연례 주요 이해관계자 회의를 열고, 2020-2025 그랜드 비전(Grand Vision)을 발표했다.

올 7월은 SVF가 설립 5주년을 맞은 기념비적인 달이다. 올해 연례 회의에는 정부 관료, 기업가, 대학, 연구센터, 투자자, 지역사회 및 멘토어 등을 포함해 혁신 에코시스템에서 200명에 달하는 주요 이해관계자들이 참석했다. SVF는 이번 회의에서 ‘SVF 2020 – 2025: 그랜드 비전’을 발표하고, 국가 혁신 에코시스템을 지원하기 위한 집념을 더욱 다졌다.

SVF는 “지역 기술의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세계 지도에서 베트남 부각”이라는 비전에 따라, 다음 단계인 2020-2025년에 세 가지 주요 활동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1.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원하는 모든 이들과 더욱 촉진하고, 협력하며, 연계함으로써 에코시스템에 영향을 미친다.
2. 농업 기술, 핀테크 및 기술 창업을 위한 경쟁 우위를 강화함으로써 기술에 힘을 부여한다.
3. 투자, 무역 및 상업화 기회를 위한 지역과 국제 망을 활용해 투자를 연계한다.

SVF는 올해 회의에서 수백의 파트너와 멘토어에게 감사를 표하고, 국가 혁신 에코시스템 내의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협력을 촉구했다. 특히 SVF는 베트남의 혁신 에코시스템에 대한 SVF의 영향을 확대하고자 전국적인 대표 프로젝트도 공식 발표했다. 이를 통해 학생, 기업가, 지방 정부 및 투자를 위한 기타 에코시스템 건설자들의 활동, 연례 지역 경제 포럼, 혁신 개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SVF 부회장 Pham Duy Hieu는 “베트남은 기술 성장을 위한 잠재력을 발휘하고 있다”라며 “SVF는 모든 국제 파트너가 베트남의 혁신 에코시스템과 협력하도록 지원하는 다리 역할에 전념하고 있다. 모든 국제 파트너들에게 SVF와 손을 잡고, 남아시아에서 가장 활발한 신흥 국가 중 하나인 베트남을 탐색할 것을 촉구한다”라고 말했다.

Startup Vietnam Foundation(SVF) 소개
SVF는 에코시스템을 영향을 미치고, 기술에 힘을 부여하며, 투자를 연계시킴으로써 베트남의 혁신 에코시스템을 지원하는 베트남 최초의 사회화 비영리재단이다. SVF는 “모두를 위해, 베트남을 위해(For You, For Vietnam)”라는 궁극적인 사명에 따라 정부, 대학, 액셀러레이터, 멘토 커뮤니티, 투자자 및 창업/기업가와 같은 여러 지역 및 국제 이해관계자들과 적극적으로 교류한다.

출처: https://www.yna.co.kr/view/AKR20190704156600009?section=search
#베트남 #호치민 #세계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