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 수송망 정비 사업 계획 개선이 필요=전문가들 지적


호치민시 기술 대학의 전문가들은 남부에서 진행하는 수송망 정비 계획에 대해 인근 지역과의 연결을 보다 밀접하고 기후 변화에 대한 대책 등을 고려한 것으로 개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고 국영 베트남 통신 (VNA) 전했다.

전문가들은 베트남 국립 대학이 최근 개최 워크숍에서교통 인프라 사업은 계획의 , 수송 인프라의 관리, 자본 자원, 기후 변화 등의 가지 요소에 주의 필요가 있다라고 설명했다. 내륙 수로의 교통량은 도로 교통 2 배이지만, 수송 인프라의 투자 비율은 전체의 14 % 밖에 되고, 도로 정비 투자의 5 분의 1 밖에 되는 실태를 보고했다.
이러한 현상을 근거로빈약 인프라는 운송 비용의 상승으로 이어져 무역 경쟁에 있어 제한을 받게 된다. 도로 운송은 해상 운송보다 10 ~ 60 % 비용이 들어 향후는 내륙 수로에 투자 비율을 높여야 한다 지적했다.
재원에 관해서는 정부는 인프라 채권 발행을 검토하고 부동산 세금 등에 관한 유연한 정책을 내세워야 한다는 생각을 나타냈다.
밖에 기후 변화에 적응할 수있는 새로운 재료의 연구, 도로 보전 기금의 효율적 운용에 대한 개선, 호치민시 중심의 수송 인프라 계획 수립 등을 강조했다.

출처: http://www.vinahanin.com/vnnews/382545#0

#베트남 #호치민 #호치민기술대학 #베트남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