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 도시 마스터 플랜 ‘중심부’를 다극화

호치민시 건축 계획국은 최근 도시 2025 년까지의 마스터 플랜의 조정 계획안과 함께 위탁 업체 선정을 동시 인민위원회에 제안하고 있음을 밝혔다.

건축 계획국에 따르면, 호치민시는 “다극” 모델을 채택하고 시내에 여러 ‘중심’을 설치하는 방향으로 조정 계획안을 수립 할 방침이다. 그 일환으로 도시 철도 (지하철) 역 주변을 상업 서비스 지역으로 하는 형태로 현재의 중심부를 개편 함과 동시에 4 개의 지역에 새로운 ‘중심부’를 설치한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동부 (2군, 9군, Thủ Đức군) : 호치민 ~ Long Thanh ~ 져우져이(Dầu Giây) 간 고속도로, 하노이 대로 – 사이공 하이테크 파크 (SHTP) 주변, 베트남 국가 대학 호치민교, 소프트웨어 파크 주변 지역을 중심으로 새로운 도시 지역의 개발을 추진한다.

2. 남부 (7군 , Nhà Bè 군) : 물과 문학적인 조건과 하천 지형을 감안하여 신도시 구 개발과 함께 배수 친화적인 인프라 정비를 실시한다.

3. 북서부 (12군, Hóc Môn 군, Củ Chi군) : 광대 한 토지와 자연 환경을 가진 독립적 인 대형 신도시 개발에 적합한 지형을 활용.

4. 남서부 (Tân Phú 구, Bình Tân 구 · Bình Chánh 군) : 지역에 적합한 인프라 정비를 실시하고자 한다.

호치민시는 “중심”을 다극화하여 주민을 재 분포시켜 침수와 교통 체증 문제 해결, 공공 공간의 확보 등에 연결할 생각이다.

출처: http://www.vinahanin.com/batdongsannews/383615
#베트남 #호치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