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온누리교회 학교발전기금 올해 4억 6천만동 기부

– 2017년부터 3년간 11억 4천만동 기부 –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2019. 12. 3.(화) 본교 반얀트리홀(발전기금 명예의 전당)에서 호치민 온누리교회(담임목사 정재욱)로부터 저소득층 학생 학비 지원을 위한 2억 3천만동의 학교발전기금을 기탁 받았다. 

호치민 온누리교회는 2017년부터 현재까지 3년째 총 8명의 학생들에게 약 11억 4천만 동의 학비를 지원하는 등 어려운 가정환경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기부해왔다. 특히 작년부터는 저소득층 학생 6명의 등록금 전액을 졸업할 때까지 지원하기로 하여 지속적인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기부식에서 정재욱 담임목사는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들이 학비 걱정 없이 학업에만 전념하면서 진학의 꿈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후원할 것이며, 이 아이들이 사회가 필요로 하는 가슴 따뜻한 인재로 성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기탁의 뜻을 전했다.

신선호 교장은 “매년 우리 아이들에게 기부해주시는 소중한 기금을 감사히 활용하여 나중에 큰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밝히며,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 학비를 납부하지 못하고 있는 학생이 440여명에 달해 교민사회와 단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도움이 절실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에서는 개인, 단체, 기업으로부터 상시로 학교발전기금(금전 또는 물품)을 접수하고 있으며, 기부자는 반얀트리홀(명예의 전당)에 영구히 헌액된다. 기부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기업)는 학교 행정실에 직접 기부하거나 계좌 입금을 통해 후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 행정실(028-5417-9021) 또는 홈페이지(http://kshcm.net/)에서 확인 가능하다.

 

라이프플라자 정인우 기자

#호치민#온누리교회#학교발전기금#4억6천만동#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