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베트남 호치민에 GDSI 표준 ‘상용차 3S 딜러샵’ 오픈


.

현대자동차가 베트남 호치민에 글로벌 딜러샵 표준인 ‘글로벌 딜러십 스페이스 아이덴티티(GDSI: Global Dealership Space Identity)’를 적용한 상용차 3S 딜러샵을 오픈했다. 

.

2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의 베트남 내 공식 딜러사인 현대 꾸옥 비엣이 지난달 27일 호치민에 GDSI 표준이 적용된 3S 딜러샵을 오픈했다. 

.

지난 2018년 부터 현대차 베트남 내 공식 딜러로 활동해온 꾸옥 비엣은 3S샵을 적용한 딜러십을 내세워 상용차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

3S 딜러샵은 △판매(Sales) △서비스(Service) △스토리지(Part Storage)을 동시에 구현하는 것으로 이날 오픈한 현대 꾸엣 비엣도 이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

현대차의 상용차 모델들의 구매는 물론 최대 40대의 차량을 동시에 정비할 수 있는 시설을 갖췄으며 부품 구입들도 손쉽게 할 수 있다.

.

현대 꾸옥 비엣 관계자는 “우리는 고객들에게 균일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사명을 가지고 현대차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며 “우리는 항상 고객 만족을 회사의 성공의 척도로 간주하고 행동 지침을 삼고 있다”고 밝혔다. 

.

한편 베트남 상용차 시장은 경형 트럭의 점유율이 높은 시장으로 베트남자동차공업협회(VAMA) 등 따르면 지난해 베트남 상용차 판매는 전년 대비 16% 감소한데 이어 올해 역시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

지난해 상반기 기준 상용차 판매량은 5029대로 전년 보다 10% 가량 줄었으며 이 중 5t 이하 경형트럭 판매량은 1960대로 전체의 38%를 차지했다.

.

.

출처 : http://www.ekn.kr/news/article.html?no=473359

#현대차#베트남#호치민#GDSI표준#상용차#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