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구 광역시 수성구 협의회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에 발전기금 1억 동 쾌척




호찌민시 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2020년1월6일 (월) 본교 반얀트리 홀 (발전기금 명예의 전당)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남아 서부협의회 백남종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광역시 수성구 협의회(회장 신철법)로부터 1억 동의 학교발전기금을 기탁받아 반얀트리 홀에 헌액했다고 밝혔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는 국민의 통일 의지와 역량을 결집하여 민족의 염원인 평화통일을 위한 정책을 추진하는 헌법 기관이다. 민주평통 지역협의회 중 하나인 대구광역시 수성구 협의회는 지난 1월 5일부터 한반도 평화통일에 관한 범민족적 의지와 역량을 결집하기 위해 베트남을 방문하였고 바쁜 일정 중에 호찌민시 한국국제학교에 학교 발전기금을 기탁하였다.


신선호 교장은 “베트남은 대한민국의 번영과 한반도 평화에 있어 의미가 큰 곳이다. 우리 학생들을 평화와 통일에 이바지하는 미래 인재로 키워내겠다.”라며 맡겨주신 발전기금은 소중히 사용하겠다는 감사의 뜻도 전했다.


민주평통 대구광역시 수성구 협의회 신철범 회장은 “머나먼 이국에서 학생들이 한국인으로서 정체성을 가진 글로벌 미래인재로 성장하도록 교육하고 있는 한국학교의 역할이 크다는 걸 다시 한번 느끼고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학교 발전을 위해 소중히 쓰인다면 보람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민주평통 여러 지역의 협의회에서 재외 한국학교에 더욱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기탁의 뜻을 전했다.


한편, 호찌민시 한국국제학교에서는 개인, 단체, 기업으로부터 상시로 학교발전기금(금전 또는 물품)을 접수하고 있으며, 기부자는 반얀트리 홀(명예의 전당)에 영구히 헌액된다. 기부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기업)는 학교 행정실에 직접 기부하거나 계좌 입금을 통해 후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 행정실(028-5417-9021) 또는 홈페이지(http://kshcm.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대구광역시#수성구#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발전기금#1억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