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함께하는 대망의 새해를 향하여… 2020 NGO 신년하례회


2020년 1월 10일 오후 5시 7군 드마리스 뷔페 대형 홀에서 베트남남부한국NGO협의회의 신년하례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2020년(경자년) 새해를 맞이하여 NGO협의회 단체들간의 축하를 위한 자리였다.


이날 행사에는 임재훈 총영사를 비롯하여 이영선 재외동포 담당 영사, 김종각 제15대 한인회장, 박남종 민주평통협의회장, 이종혁 신한은행 본부장, 김보미 과장, 박영희 여성회장, 이상수 VDF회장, 김용철 UN NGO 세계평화재단 부총재 등 수 많은 단체 및 협의회에서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다.

주호치민한인NGO협의회는 2006년 창립을 시작으로 지난 12월 19일 제14차 총회를 통하여 새로운 임원진을 선출하였으며 현재는 베트남남부한국NGO협의회로서 약 20여 개 회원 단체로 구성되어 사랑과 섬김으로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

회원단체는 국제관계협력기구, 글로벌비전, 글로벌호프, 굿피플인터네셔널, 다일공동체, 대한노인회, 대한체육회, 부스러기사랑나눔회, 뷰티풀마인드, 사색의향기협의회(호치민, 다낭, 빈증, 바오록지회), 열매나눔인터네셔널, 월드뷰티핸즈, 월드쉐어, 한아봉사회, 한코리아, 한국국제봉사기구, 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 한국선의재단, 효나라운동본부가 있으며 준회원으로는 예람 153, 베트남한인교수협의회, 베트남축구협회, K카페, 안전협회가 함께 활동하고 있다.

행사는 이경출, 박영희 선생님 부부의 아름다운 환상의 듀엣의 특송을 시작으로 신년하례회가 시작되었다.

이날 오덕 베트남남부한국NGO협의회 회장은 “NGO를 귀하여 여겨주시고 함께 자리에 해주셔서 감사하며, 2020년 새해에는 더욱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 NGO가 되노록 노력하겠다. 특히, UN 공보국 산하의 NGO 국제평화재단의 베트남 지부를 조직하는 일, 한인 기업들의 CSR 사업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일 등 많은 과제를 안고 보다 활발한 활동을 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하였다.

또한 임재훈 총영사, 김종각 한인회장의 축사와 박남종 민주평통협의회장, 이상수 VDF회장의 격려사, 김용철 UN NGO 세계평화재단 부총재의 축사가 있었으며 한국 NGO의 위상 재고와 베트남 사회를 위하여 지대한 노력을 한 이지양 직전회장, 베트남남부한국NGO협의회의 위상 재고와 베트남 남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한국 NGO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한 임재훈 총영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하였으며 신한은행에 회원증을 전달하였다.

이렇게 NGO 신년하례회는 새해를 맞아 준비된 만찬과 함께 서로에게 덕담을 전하고 건강을 기원하며 아름다운 교제의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함께하는#대망의#새해를#향하여#2020년#NGO#신년하례회
라이프플라자 기자 이석영